[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로나 이후 홈쇼핑에서 포장 김치 판매가 지속 증가하고 있다. 코로나 기간 중 거리 두기 영향으로 김장이 줄어든 영향으로 분석된다.
GS샵이 지난 19년부터 올해 9월까지 TV홈쇼핑을 통해 판매된 ‘종가 포기김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배추 파동이 있었던 22년을 제외하고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 유행 전인 19년 1월부터 9월까지 GS샵 TV홈쇼핑에서 판매된 ‘종가 포기김치’는 21만 5천 건이었으나 코로나가 시작된 20년 같은 기간에는 11.1% 증가한 23만 9천 건, 21년에는 3.6% 증가한 24만 8천 건 판매됐다.
22년 같은 기간에는 배추 파동 영향으로 판매량이 약 5.3% 정도 감소했으나 올해 1~9월에는 약 25만 4천 건이 판매돼 전년비 8.4% 증가했다. 코로나 이전인 19년과 엔데믹 국면의 올해를 비교하면 코로나를 거치면서 4년 만에 18.1%가 증가한 것이다.
백진호 GS샵 푸드팀 MD는 코로나 기간 중 포장김치 판매 증가한 배경으로 ‘거리 두기’를 꼽았다. 사람들이 모여서 김장 담그는 것이 어려워지면서 자연스럽게 포장김치 수요가 늘어났다는 것이다.
포장김치 구매 고객 연령대가 50~60대에 집중돼 있는 점도 이를 뒷받침한다. 30~40대 소비자들에 비해 김장을 담그는 것이 익숙한 50~60대가 포장 김치의 가장 큰 손인 것은 그만큼 김장하는 집이 줄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는 것이다.
그 밖에 1~2인 가구가 늘고 묵은 김치 보다 새김치를 선호하는 점도 포장김치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주요 배경으로 보고 있다.
GS샵은 10월 초, 중순에 김장 김치가 떨어지면서 포장김치 수요가 크게 늘어나는 점을 감안해 13일(금) ‘종가’ 특집을 실시한다. 10월 한 달간 진행하는 ‘상상초월 브랜드 릴레이’ 행사 일환이다. GS샵은 이날 TV홈쇼핑, 데이터 홈쇼핑,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등을 통해 종가 포기김치, 태양초 김치, 별미김치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앱 주문 시 3천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박경호 GS샵 푸드팀장은 “9월까지 판매 추이를 볼 때 올해 종가 포장김치 주문은 처음으로 30만 건이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무게로는 약 3,300톤에 해당하는 양으로 종가와 안정적 협력관계를 통해 연중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고 있는 덕분이다”라며 “김치 구매 계획이 있다면 13일 다양한 김치를 좋은 혜택으로 준비한 만큼 꼭 이용해 보시면 좋겠다”라고 설명했다.
◆버츠비, 월드비전과 함께 뛴다
내추럴 스킨케어 브랜드 버츠비가 오는 10월 14일 고양 일산 호수공원에서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이 주최하는 ‘2023 글로벌 6K 포 워터 러닝(Global 6K for Water 러닝, 이하 G6K 러닝)’ 캠페인에 참여한다. G6K 러닝은 아프리카 아이들이 물을 긷기 위해 제리캔 보틀(물통)을 들고 매일 평균적으로 걷는 6km를 캠페인 참가자들이 직접 걷거나 달려 깨끗한 식수를 전달하는 글로벌 기부 캠페인이다.
버츠비는 세상을 변화시키는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월드비전의 취지에 공감하고 함께 좋은 시너지를 발휘하고자 이번 G6K 러닝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었다.
이번 G6K 러닝 캠페인을 통해 버츠비는 자사의 어드밴스드 립밤 언센티드, 엘더베리, 레몬 3종 7,500개를 후원하며 오는 14일 일산호수공원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러닝 행사장에선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총 2개의 부스를 진행하며 첫 번째 부스에서는 버츠비 관련 간단한 OX퀴즈를 통해 정답을 맞힌 참가자에게 ‘버츠비 x 꿀빠는시간’ 꿀스틱을 증정한다. 두 번째 부스에서는 참가자가 직접 뛰며 결승지점을 완주하는 모습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는 포토존을 운영한다. 실제 결승지점 완주 모습을 카메라에 담기 힘든 참여자들을 위해 기획한 해당 포토존은 단상의 매립 러닝 머신과 골인지점을 연출한 백월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행사 당일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버츠비의 립트리트먼트 3종·스크럽 1종을 제공하여 참가자들의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14일 '서울함 페스티벌' 연다
서울시는 마포구 망원한강공원에 있는 시 최초의 함상공원인 서울함공원에서 오는 14일 '2023 서울함 페스티벌'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서울함공원은 퇴역 군함 3척을 활용해 조성한 함상공원으로 2017년 11월 개장했다.
'놀러 와! 보러 와! 함께 와!'를 주제로 한 이번 축제에는 군함 위에서 생활하는 해군의 일상을 체험하는 프로그램, 태권도·비보잉·퓨전타악퍼포먼스 등 특별공연, 서울함 무비 나이트, 시민 참여 전시 등이 마련됐다.
특히 해군 일상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서울함 조타실에서 쌍안경·방탄 헬멧·구명의 등 장비를 착용하고 상관에게 직접 적군 상황을 보고하는 견시(見視) 체험, 적도를 통과할 때 함정의 안위를 비는 '적도 통과제', 배 위에 공이 떨어지지 않게 줄을 묶고 하는 함상 족구 등을 경험해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GS샵 포장김치 판매, 코로나 이후 지속 증가 外
기사입력:2023-10-12 09:58:13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48.86 | ▲2.56 |
코스닥 | 719.41 | ▼10.28 |
코스피200 | 337.08 | ▲0.21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5,335,000 | ▲41,000 |
비트코인캐시 | 500,000 | 0 |
이더리움 | 2,543,000 | ▲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260 | ▲330 |
리플 | 3,284 | ▲3 |
이오스 | 995 | ▲23 |
퀀텀 | 3,178 | ▲28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5,400,000 | ▲146,000 |
이더리움 | 2,544,000 | ▲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280 | ▲230 |
메탈 | 1,207 | ▲5 |
리스크 | 761 | ▲9 |
리플 | 3,285 | ▲2 |
에이다 | 998 | ▲1 |
스팀 | 221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5,250,000 | ▲10,000 |
비트코인캐시 | 500,000 | ▲200 |
이더리움 | 2,544,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270 | ▲280 |
리플 | 3,282 | 0 |
퀀텀 | 3,163 | ▲41 |
이오타 | 313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