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11일(수)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기업 ‘와디즈’(대표 신혜성)와 스몰 브랜드(중소 유망 브랜드) 공동 육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롯데홈쇼핑 김재겸 대표, 강재준 상품본부장, 이용환 채널본부장, 박재홍 마케팅본부장, 진호 신사업발굴랩(Lab)장, 와디즈 신혜성 대표, 와디즈엑스 황인범 대표, 와디즈파트너스 소강섭 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중소 유망 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해 ▲와디즈 펀딩 우수 상품 전용 라이브 커머스 운영 ▲단독 브랜드 오프라인 홍보 ▲브랜드 인큐베이팅 노하우 공유, 판매채널 다양화 등 차별화 마케팅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롯데홈쇼핑은 급변하는 유통 환경에서 중소 유망 상품을 발굴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한 판매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차별화 상품을 TV홈쇼핑에 국한하지 않고,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SNS 등으로 판매채널을 다각화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Provider)’ 전략의 일환이다. 향후 와디즈와 협업을 통해 성장 잠재력이 있는 상품을 발굴해 성장을 지원하며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롯데홈쇼핑은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와디즈 펀딩 우수 상품을 판매하는 스몰 브랜드 육성 전용 프로그램 ‘와디즈쇼(‘What is Show’)’를 연내 론칭한다. 또한 서울 성수동에 와디즈가 운영 중인 복합문화공간 ‘공간 와디즈’에서 인기 캐릭터 ‘벨리곰’ 전시, 단독 브랜드 판매 등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성장 가능성이 있는 상품을 발굴해 육성하는 브랜드 인큐베이팅 노하우를 상호 공유하는 등 시너지 창출을 위해 협업할 예정이다.
한편, ‘와디즈’는 2012년 설립된 국내 최대 규모의 크라우드펀딩 기업이다.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스타트업들이 만든 제품에 대한 펀딩과 홍보·마케팅 등을 돕는 데 특화돼 있다. 최근에는 자회사인 ‘와디즈파트너스’와 ‘와디즈엑스’를 통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브랜드를 선정해 육성하는 브랜드 인큐베이팅 사업도 본격화하고 있다.
진호 롯데홈쇼핑 신사업발굴랩(Lab)장은 “유망 상품을 발굴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판매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의 일환으로, 다수의 중소 상품 풀(Pool)을 보유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양사 협업을 통해 성장 잠재력을 가진 브랜드를 발굴, 육성해 다양한 채널에서 선보이며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유신, 루트비컴퍼니와 전속계약
루트비컴퍼니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배우 조유신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소속사 루트비컴퍼니는 12일 “연기파 배우 조유신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오랜 시간 무대에서 연마해온 조유신의 깊은 연기 내공과 관록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그간 선보여온 조유신의 다채로운 매력이 보다 폭 넓은 작품 속에서 배가 될 수 있도록 든든한 파트너로 최선을 다하겠다. 앞으로의 행보에도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1997년 극단 학전에서 활동하며 공연계에 데뷔한 조유신은 연극 ‘아가씨와 건달들’, ‘리걸리 블론드’, ‘사랑은 비를 타고’, ‘담배가게 아가씨’ 등 수많은 작품에 참여하며 내공을 쌓아올렸다.
또한 조유신은 2012년 영화 ‘이웃사람’을 시작으로 ‘공범’, ‘변호인’, ‘말모이’, ‘카센타’, ‘강철비2: 정상회담’, ‘수색자’ 등의 작품에 출연, 스크린으로 영역을 넓혀 대중에 차츰 얼굴을 알렸다. 특히 지난해 방영한 MBC 드라마 ‘비밀의 집’에서 남태희(강별 분)의 숨겨진 친부 양만수 역을 맡아 안방극장에 눈도장을 찍은 조유신은 극 중 진폭 넓은 캐릭터를 실감나게 살려내는 자연스러운 연기와 묵직한 카리스마로 시선을 모았다.
◆서울 지하철에 자동안전발판 확대 설치
서울교통공사는 지하철 발 빠짐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자동안전발판을 확대 설치한다고 12일 밝혔다.
공사는 내년부터 2025년까지 승강장과 열차 사이 간격이 130㎜ 이상인 72개 역 585곳에 접이식 자동안전발판을 설치한다.
앞서 공사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6월까지 2호선 시청역 등 5개 역 25곳에서 해당 장치를 시범 운영하면서 안전성, 효과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했다.
접이식 자동안전발판은 승강장 안전문과 연동해 열차가 정위치에 정차한 것이 확인되면 올라오고 출입문이 닫히면 센서로 잔류 승객 여부를 감지한 후 다시 내려가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지하철 곡선 승강장은 칸당 길이가 20m인 직사각형의 열차가 이동하는 과정에서 모서리 접촉이 발생하지 않게 설계돼 열차와 승강장 사이가 100㎜를 초과하는 이격거리가 발생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롯데홈쇼핑,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업무협약 外
기사입력:2023-10-12 10: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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