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닥은 원화마켓거래소를 포함한 전체 거래소(가상자산사업자)로 포함한 방문자 수 비교에도 원화마켓 거래소 고팍스를 뛰어넘은 바 있다.
지닥은 최근 국내 스테이킹 서비스 점유율 1위, 위믹스 스테이킹 점유율 24%를 기록하며 코인마켓거래소 중 눈에 띄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툴젠, 오송 R&D센터 준공
㈜툴젠(대표 이병화, KOSDAQ 199800) 은 오송 R&D센터의 준공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툴젠은 건축비 약 100억원을 투자해 충북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 내 연면적 1,500평 규모의 R&D센터를 구축하였으며, R&D센터 내 Walk-in Chamber, Speed Breeding Chamber, 고광량 정밀 재배 온실 등을 설치하여 종자개발연구에 필요한 최첨단 시설을 완비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충청북도 바이오식품의약국 한충완 국장, 한국생명공학연구원 김장성 원장, 제넥신 홍성준 대표, 네덜란드의 작물생명공학 기업인 Keygene(키진) Arjen J. van Tunen 전 대표를 포함하여 관련업계 및 대학교 등 각계 관계자 약 100여명이 참석하였고, 호주의 세포치료제 기업인 CARtherics(카테릭스) CEO인 Alan Trounson, 캐나다 National Research Council의 Senior Research Scientist 인 Pankaj Bhowmik, 미국 로펌 Gemini(제미니)의 Manager Partner 인 Robert Cerwinski가 영상으로 축하 메시지를 전하였다.
◆유틸렉스 권병세 대표, 2024 ACGT 첫 연사로 나서
㈜유틸렉스(코스닥 263050) 권병세 대표이사가 13일 오전 9시(이하 현지시간) 싱가포르에서 열린 바이오콘아시아 2024 세미나(ADVANCED CELL&GENE THERAPY, ACGT) 세포치료법 세션에서 첫 연사로 나섰다.
4-1BB를 세계 최초로 발굴한 면역항암 분야 권위자인 권병세 대표는 이날 자리에서 '고형암 치료의 CAR-T 치료법 적용'과 관련해 유틸렉스의 고형암(간세포암) 4세대 CAR-T치료제 ‘307’에 관해 발표했다.
유틸렉스 관계자는 “가장 큰 CAR-T 치료제 시장인 중국을 포함한 중화권에서 열리는 학회에서 혈액암을 넘어 고형암을 대상으로 하는 CAR-T 치료제 '307'을 소개하는 데 의미가 있다”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