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부산 기장군)
이미지 확대보기이번 강연은 ‘한국 홍보 전문가’로 유명한 서경덕 성신여자대학교 교수의 강연으로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는 시민들이 갖춰야 할 기본적인 매너, 창의력과 도전정신의 중요성에 대해 전 세계를 누비며 경험한 사례를 토대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서경덕 교수는 MBC ‘무한도전’, ‘선을 넘는 녀석들’등 다양한 방송을 통해 한국 홍보 전문가로 널리 알려졌다. 10여 년 전부터 해외에 있는 우리나라의 역사 유적지 및 세계 유명 미술관, 박물관에 한국어 안내서를 기증하는 등 우리 역사 및 한국 알리기에 힘쓰고 있다.
기장군 관계자는 "군민들이 인문학적 소양을 쌓고 감동도 느낄 수 있는 인문학 강연을 마련했으니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1월 강연은 23일 몰입전문가로 알려진 황농문 서울대학교 명예교수의 ‘몰입, 최고의 나를 만나다 – 두뇌 잠재력을 최대로 활용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신청은 전화 접수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 평생학습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교육청소년과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