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신세계푸드는 2021년 5월 100호 매장으로 문을 연 노브랜드 버거 인천 SSG랜더스필드점에서 판매된 버거의 누적 판매량이 15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2021년부터 올해까지 SSG랜더스의 홈경기가 열리는 날(2021년 무관중 또는 일부 관중 허용 경기 포함)이면 평일 800개, 주말 1200개가 판매된 것이다. 특히 지난해부터 일부 주말 경기에서는 최대 2000여개의 버거가 판매되기도 하면서 전국 200여개 노브랜드 버거 매장 가운데 판매량 1위를 차지할 만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같은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의 노브랜드 버거에 대한 호응은 창단 후 첫 단일시즌 100만 관중을 돌파할 정도로 SSG랜더스 야구단이 인기를 끌면서 야구단과 연계해 펼친 노브랜드 버거의 다양한 활동이 시너지를 발휘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측은 분석했다.
2022년에 이어 올해 6월 두 번째 진행한 NBB DAY(노브랜드 버거 데이) 이벤트도 팬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실제 올해 NBB DAY에 맞춰 특별 제작한 ‘옐로우 에디션’ 유니폼은 SSG닷컴에서 판매한지 40분 만에 준비된 수량 300벌이 완판됐다. 또한 인천 SSG랜더스필드 안팎에서 고객 참여 이벤트, 불금파티, 불꽃놀이 등을 진행하며 야구팬들에게 노브랜드 버거 만의 독자적인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 뿐 아니라 SSG랜더스의 홈경기 마다 선수단에게 노브랜드 버거를 응원 간식으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상인천중, 동산중, 신흥중, 동인천중, 재능중 등 인천지역 5개 중학교 야구부 선수들에게도 매월 노브랜드 버거를 간식으로 지원하며 SSG랜더스 선수를 꿈꾸는 유소년 야구선수 육성 지원에도 힘을 쏟았다.
이 같은 활동을 이어가기 위해 신세계푸드는 오는 22일을 시작으로 SSG랜더스필드에서 진행되는 KBO리그 준플레이오프 경기부터 노브랜드 버거 SSG랜더스필드점에서 버거를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유소년 야구선수 지원을 위해 선보인 추신水 생수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드렁크엘리펀트, 롯데백화점 본점 매장 오픈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드렁크엘리펀트(Drunk Elephant)’가 K-뷰티의 성지,명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본점에 단독 매장을 오픈한다.
전세계 MZ 소비자들이 열광하는 클린 뷰티의 시초 스킨케어 브랜드 ‘드렁크엘리펀트’가 드디어 국내 최초 매장을 선보인다. 국내 첫 매장 오픈을 축하하기 위해 그룹 아스트로의 산하가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산하는 오픈 기념 리본 컷팅식을 진행하고 다양한 제품을 체험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드렁크엘리펀트’는 2013년 브랜드 런칭 이후 독특한 뷰티 철학과 뛰어난 효능으로 미국 스킨케어 시장에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특정 인종이나 성별, 나이에 국한되지 않고 모든 사람의 건강한 피부를 지향하여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와 함께 신개념 스킨케어 브랜드로 급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김영록 전남지사,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추가 건의
김영록 전남지사는 18일 서울에서 방문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면담을 하고,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추가 지정, 해상풍력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책 확대 등 지역 현안을 건의했다.
김 지사는 이날 면담에서 첨단산업 혁신거점 조성을 위해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2차 공모 시 이차전지 분야 추가 공모를, 바이오 분야 첨단전략기술에 메신저 리보핵산(mRNA), 면역세포치료 등 핵심기술 추가를 각각 요청했다.
또 해상풍력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해상풍력 특별법 제정 관련 지자체 역할 강화와 8.2GW 해상풍력 집적화단지 지정, 해상풍력 송·변전설비 적기 구축 지원을 바랐다.
해남 재생에너지100(RE100) 산업단지를 조기에 조성하기 위한 한국전력공사 전력망(변전소, 송전선로) 적기 구축 및 태양광 집적화단지 지정도 건의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