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성곤 대웅바이오 대표. 사진=대웅바이오
이미지 확대보기대웅바이오는 진성곤 대표가 최근 열린 자사의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론칭 기념 ‘온리원(ONLY ONE)’ 심포지엄에서 국내 건기식 시장의 대전환을 예고했다고 18일 밝혔다.
대웅바이오에 따르면 진성곤 대표는 앞서 지난 13일 서울 반포 JW메리어트에서 열린 심포지엄을 통해 “대웅바이오만의 온리원 제품으로 3년 안에 1000억 원 매출을 올리겠다”고 다짐했다. 진성곤 대표는 이날 행사에서 3종의 건기식을 전격 공개했으며, 순천향대 서울병원 가정의학과 유병욱 교수를 비롯한 인플루언서, 글로벌 바이오업계 종사자 등 약 150여 명이 건강기능식품의 미래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했다.
대웅바이오가 이날 공개한 3종의 건기식은 ▲굿모닝 브레인 ▲잇츠뺄타임 ▲블랙 비타민 BOSS 등이다. 뇌 건강 건기식 ‘굿모닝 브레인’은 대웅바이오가 중추신경계 분야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살려 출시한 제품이다. 굿모닝 브레인은 인지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성분 ‘포스파티딜세린’과 혈행 및 인지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천연유래성분 ‘은행잎추출물’, 혈관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E’를 함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멀티바이오틱스 다이어트 유산균제 ‘잇츠뺄타임’은 다이어트 때 발생할 수 있는 장내미생물 불균형과 염증성 장질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되는 17종의 혼합유산균(특허 5종)에 글루텐 분해 유산균인 ‘디글루 GLU70’까지 함유하고 있다. 여기에 비만 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인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균주 ‘DS0508’과 체지방 감소 핵심 성분인 녹차추출물 ‘카테킨’도 담았다는 설명이다.
‘블랙 비타민 Boss’에는 비타민B 8종과 비타민C, 아연, 마그네슘을 포함한 총 15종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자일리톨, 프로폴리스와 함께 세계 3대 천연 항생 물질로 알려진 매스틱을 함유했다.
대웅바이오는 이날 건기식 론칭 심포지엄에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발휘해 ‘명품 건기식’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할 예정이다. 전문가와 임상근거 기반의 신제품을 연이어 개발 및 출시해 3년내 1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진성곤 대웅바이오 대표는 “대웅바이오가 고순도 원료와 임상 근거 기반의 프리미엄 건기식을 개발 및 출시했다"며 "넘버원을 넘어서는 '온리원(Only One)'의 제품을 만들어 건기식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명품 건기식 시장을 새롭게 선보이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대웅바이오는 이번 3개 신제품 출시에 맞춰 공식몰 '곰몰'을 오픈했으며, 제품에 대한 장점을 확인하고 직접 구매도 가능하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