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은 지난 2021년 ‘최첨단 HMR 생면공장’을 준공하고 혁신적인 설비와 공정을 도입하면서 풀무원만의 독보적인 제면 기술을 발휘한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시장 혁신을 이끌고 있다. 냉장면 시장 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13.5%라는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면서 매출 1,000억 원을 처음으로 돌파한 바 있다. 그동안 시장에서는 찾아볼 수 없던 메뉴를 중심으로 차별화한 제품을 선보이면서 실질적으로 소비자 만족도 역시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풀무원 냉장면은 올해 여름면 시장에서도 두드러지는 활약을 보였다. 여름시즌 4~8월 판매량이 전년 대비 7% 이상 증가했으며 매출액은 15% 성장하여 역대 최고를 경신했다. 이로써 풀무원 여름면은 6년 평균 성장률 약 9%를 기록했다.
여름면의 빛나는 성과를 바탕으로 겨울면의 혁신 제품 라인업으로 냉장면 시장의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우동 성수기를 맞아 우동 혁신제품들을 ‘풀무원 시그니처’ 라인으로 운영한다. 밀도가 높은 탄력성 있는 면을 뽑아내는 ‘반전제면’ 라인의 우동 3종(정통·튀김·얼큰 가쓰오), 지난해 겨울 출시한 가는 면발의 한식 우동인 ‘가락우동’에 올해 신제품으로 쫀득쫀득한 새로운 식감을 구현한 ‘모찌모찌 우동’까지 더해 ‘풀무원 시그니처’ 우동을 더욱 탄탄하게 구축했다.
올해 선보이는 ‘모찌모찌 우동’(2인/7,480원)은 젤리, 분모자, 타피오카 펄 등 쫀득한 식감을 선호하는 젊은층을 타깃으로 풀무원 냉장면을 즐기는 세대를 확장해갈 야심작이다. 더욱 깊어진 가쓰오의 맛과 향이 특징인 기본 ‘국물우동’과 버터를 녹여 고소하게 먹는 유니크한 ‘가마버터우동’ 2종으로 선보인다.
풀무원식품 FRM(Fresh Ready Meal)사업부 노혜란 생면CM(Category Manager)은 “풀무원 냉장면은 ‘최첨단 HMR 생면공장’에 도입된 최첨단 설비와 오랫동안 쌓아온 제면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품질 생면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맞추면서 올 여름 가장 좋은 실적을 낼 수 있었다”며 “올 겨울에도 대표 우동 제품군인 ‘풀무원 시그니처’를 앞세워 혁신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씰리침대(대표 윤종효)가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해 오픈하며, 풍성한 프로모션 혜택을 마련했다.
씰리침대는 이번 리뉴얼에서 고객 편의를 확대하는데 초점을 뒀다. 기존 별도 운영되던 브랜드 홈페이지와 온라인 스토어를 하나로 통합하면서, 브랜드 및 제품 정보 확인부터 구매 과정이 한결 간편해졌다.
통합 홈페이지 신규 오픈을 기념해 10월 19일부터 31일까지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신혼부부 베스트셀러로 통하는 ‘메리미 Ⅱ(Marry Me Ⅱ)’를 최대 48% 할인된 단독 특가로 판매한다. 또한 ‘에드가 Ⅱ’(플러쉬), ‘브라이드 ET’ 등 베스트셀러 매트리스도 최대 47%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통합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최대 20만원 상당 쿠폰북을 지급하며, 신규 가입 회원에게는 10% 웰컴 쿠폰이 발급된다. 또한 구매 고객 대상으로 금액에 따라 ▲씰리 정품 방수커버, ▲호텔식 코튼베개, ▲호텔식 순면커버, ▲호텔식 침구세트, ▲폴란드산 구스 이불 등을 증정한다.
충남 태안군은 국화축제 개최지로 인기를 끌고 있는 원북면 옥파 이종일 선생 생가지 일대를 2030년까지 국화테마파크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군은 이종일 선생 생가지 주변 42만8천877㎡에 '옥파·꽃·물의 만남, 옥파 휴양 힐링 공원'을 목표로 활짝 핀 꽃들을 연상시키는 '블루밍원' 브랜드를 만들고 특화 공간을 꾸밀 예정이다.
공간은 주제정원, 4계절 꽃정원, 어린이정원, 갈대 수변데크, 산책로, 무장애 숲길 등으로 구성된다.
군은 이날 사업 기본계획 및 타당성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를 열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