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 오전 10시 여수 중앙동 이순신 광장에서 시작하는 이번 캠페인은 종포 해양공원까지 이어지는 60분 코스이며,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 기한은 27일까지다.
캠페인에 참여한 모든 이들에게는 제로웨이스트 친환경 세면도구 키트와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VMS)에서 인정되는 봉사 시간을 지급한다.
‘플로깅’이란 달리기를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의미하는 합성어로 과거 스웨덴에서 펼쳐진 사회활동에서 비롯됐다. 소노캄 여수에서는 지난 4월 ‘제1회 플로깅 캠페인’을 개최한 이후 네 번째 회차를 맞이하게 됐다.
특히 지난달 ESG 경영과 환경보호 정책 실천을 목적으로 NGO 단체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전문인력을 통한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
대명소노그룹 관계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경영과 친환경 활동을 위해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건강과 자연보호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전했다.
‘제4회 플로깅 캠페인’ 참여는 소노캄 여수 공식 인스타그램 DM과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골든듀,뮤즈 한지민과 함께한 ‘아일랜드 컬렉션(Island Collection)’ 화보 공개
국내 대표 파인 주얼리브랜드 골든듀(대표 이필성)에서 뮤즈 한지민과 함께한 2023 NEW ‘아일랜드 컬렉션(Island Collection)’ 화보를 공개했다.
공개된 화보는 물, 바람, 돌, 자연으로 이루어진 비경(祕境)의 섬 제주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다채로운 색채의 보석으로 아름다운 제주의 모습을 오롯이 표현한 이번 컬렉션은, 단 한 점뿐인 리미티드 주얼리 제품으로 구성된다. 브랜드 뮤즈 한지민은 아일랜드 컬렉션 제품을 착용하고, 눈부신미모로 분위기 있는 화보를 완성했다.
가을 느낌이 물씬 나는 갈대 배경 속 한지민은 세련된 컷아웃 블랙 드레스에 ‘송오브윈드(Song of Wind)’ 그린투어멀린 목걸이와 ‘송오브캐스케이드(Song of Cascade)’ 자수정 반지를 매치하여 분위기 있는 화보를 완성했다. 제주의 숨은 비경 서른한 곳 중 하나인 ‘사려니 숲길’에서 영감을 받은 ‘송오브윈드 목걸이’는 18K 옐로우 골드 금속 체인 디테일로 빽빽한 삼나무 숲을 5.99캐럿 에메랄드 컷 그린투어멀린으로 나무의 푸르름을 표현했다.
◆창원시 '항저우 금메달' 마산용마고 장현석 격려…시장 접견
경남 창원시는 홍남표 시장이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 도전하는 마산용마고의 우완 투수 장현석을 만나 격려했다고 20일 밝혔다.
장현석은 지난 8월 미국 프로야구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 계약금 90만달러(약 12억2천만원)에 입단 계약했다.
최근 열린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는 야구 국가대표팀 내 유일한 고등학교 선수로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시속 150㎞대 강속구를 던지는 장현석은 일찌감치 고교 최대어로 꼽힌 바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