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로스팅 짜장면’은 2021년 9월 출시 이래 소비자 입소문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으며 짜장라면 시장에 새바람을 불어넣은 제품이다. 각종 재료를 세 번 볶는 풀무원의 독자적인 기술인 ‘트리플 로스팅 공법’을 적용해 깊고 진한 짜장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올해 10월 기준 누적 판매량 2,100만 개를 돌파하며 풀무원 건면 사업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입짧은햇님은 그동안 개인 유튜브 채널에 자발적으로 로스팅 짜장면 먹방 콘텐츠를 여러 차례 업로드하고 제품을 극찬하며 로스팅 짜장면을 향한 애정을 가감 없이 드러내 왔다. 풀무원은 평소 로스팅 짜장면의 팬임을 자처해 왔던 입짧은햇님이라면 전문점에서 즐길 수 있는 깊고 진한 짜장의 맛을 지닌 로스팅 짜장면의 매력을 더욱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겠다고 판단하였다.
풀무원은 입짧은햇님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우선 입짧은햇님 패키지 제품을 선보인다. 제품 전면에는 입짧은햇님과 완성된 짜장면의 이미지를 크게 배치해 제대로 먹을 줄 아는 먹방 유튜버 입짧은햇님의 최애 짜장면 제품임을 강조했다. 후면에는 스타 셰프 3인방 정호영, 김형석, 송훈의 개별 추천평을 더해 전문가가 극찬하는 깊은 풍미의 프리미엄 짜장면임을 전하고자 했다. 새로운 패키지로 단장한 제품은 11월부터 구매할 수 있다.
모델 발탁을 기념해 오는 11월 7일 입짧은햇님의 유튜브 채널에서 특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입짧은햇님의 로스팅 짜장면 먹방과 함께 라이브 방송 중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위한 구매 혜택과 구매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추가 혜택을 준비했다.
◆이연에프엔씨, 자사 브랜드 성장 위한 운영워크숍 진행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과 국밥 브랜드 ‘육수당’을 운영하고 있는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가 브랜드의 성장과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운영워크숍을 개최했다.
운영워크숍은 이연에프엔씨 대표이사를 포함해 영업본부장, 전략기획팀 정보분석파트, 각 브랜드별 슈퍼바이저, 영업본부 영업지원파트 등 주요 본사 관계자들이 모여 브랜드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들을 함께 공유하고 논의하는 자리다.
이번 운영워크숍에선 프로모션, 메뉴, 매출 등 다양한 내용들이 논의됐다. 프로모션 관련해서는 최근에 진행된 행사의 결과와 향후 개선할 점, 배달 플랫폼 광고상품 운영 결과에 대해 분석했다.
이 외에도 푸드테크 도입에 따른 매장 손익 분석, 4분기 매장 매출 활성화를 위한 운영계획을 공유하기도 하였다.
이연에프엔씨 관계자는 “운영워크숍은 가맹점과 관련한 다양한 이슈들을 철저히 분석하여 점주들에게 혜택과 매출 증진을 가져다 주기 위해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매장이 잘 운영되는 것이 본사가 성장하는 길이기에 운영워크숍을 통해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점주와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용산구, 이달 30일부터 한남3구역 이주 개시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는 한남동과 보광동에 위치한 한남3재정비촉진구역의 정비사업 시행을 위해 이달 30일부터 주민 이주를 개시한다. 2003년 11월 한남뉴타운지구 지정 이후 약 20년 만이다.
구역 내 이주 대상은 관리처분계획인가 기준 총 8300여 가구로, 이 중 세입자가 6500여 가구다. 상가세입자 손실보상 절차 진행 등 대규모 이주임을 감안해 2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업시행자인 한남3구역 조합은 이주 준비를 위해 지난 9~10월 간 조합원과 세입자 대상으로 이주 비용 신청을 사전 접수했으며, 이주 기간에도 수시 접수할 예정이다.
특히, 구는 대규모 세대 이주로 인한 전례 없는 다량의 폐기물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한남3구역 조합과 사전 협의를 통해 폐기물 처리 방안을 마련했다. 이주 개시 후 발생하는 생활폐기물은 구에서 수거·처리하고, 대형폐기물은 주민이 조합에 신고해 조합에서 자체 처리하게 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