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여기어때, 유튜브 웍스 어워즈 2관왕 차지 外

기사입력:2023-11-01 09:33:2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여기어때가 올 한해 유튜브를 뜨겁게 달군 브랜드 캠페인으로 선정됐다.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구글이 주관하는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여기어때 송’을 활용한 브랜드 캠페인의 유튜브 누적 조회수가 1억회를 돌파하는 등 광고로서는 이례적으로 팬덤을 구축한 결과다.

수상작은 지난해 진행한 ‘여행할때 여기어때’ 캠페인이다. ‘베스트 브랜딩(Best Branding): 브랜드 강화 부문’, ‘베스트 멀티 크리에이티브(Best Multi-Creative)’ 부문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예선 심사를 거쳐 선정된 42개의 후보작과 경쟁해, 총 10개 부문 중 2개 부문을 수상했다.
여기어때 브랜드 캠페인은 다양한 여행의 모습을 멀티 모델 및 중독성 있는 노래를 통해 효과적으로 각인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해외여행을 주제로 다국적 모델들과 함께 부른 여기어때 송이 여행 욕구를 제대로 자극했다는 의미다. 해당 캠페인은 공개와 동시에 '유튜브 인기 동영상' 차트에 진입하며 영향력있는 캠페인의 면모를 입증하기도 했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여행을 떠올릴 때, 여기어때식 유쾌한 브랜드 캠페인을 떠올리는 대중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연말에도 여행심(心)을 자극하는 브랜드 캠페인이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유튜브 웍스 어워즈 2관왕의 영예를 안은 여기어때의 ‘여행할때 여기어때’ 캠페인은 런랩, 모이스트플레이, 메조미디어와 협업했다.

◆브레빌, ‘바리스타 익스프레스 임프레스’ 출시 2개월 만에 매출 10억원 돌파
국내 반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리딩 브랜드 브레빌 코리아가 지난 8월 말 출시한 신제품 ‘바리스타 익스프레스™ 임프레스(Barista Express™ Impress)’가 출시 2개월 만에 초도 물량 품절 및 10억 매출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브레빌 ‘바리스타 익스프레스 임프레스’(BES876)는 고성능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브레빌의 독자적인 임프레스 퍽 시스템을 탑재해 더 간편하고 깔끔하게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2011년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150만 대 이상 판매되며 큰 인기를 끌었던 베스트셀링 모델 ‘바리스타 익스프레스’(BES870)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지난 8월 29일 국내 공식 출시되었다.

‘바리스타 익스프레스 임프레스’는 10월 25일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 약 1천대를 돌파하며 한 대당 100만원 이상하는 고가의 가전제품임에도 빠르게 판매되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소비자 판매가 기준 128만 원) 현재 바리스타 익스프레스 임프레스는 온∙오프라인 매장 모두 품절 상태로 11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입고되어 판매가 재개될 예정이다.

브레빌 코리아는 반자동 커피머신 입문자에게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도징과 탬핑 과정을 도와주는 기능 탑재로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점을 바리스타 익스프레스 임프레스의 인기 요인으로 꼽았다. 반자동 커피머신은 다양한 고품질의 커피를 즐길 수 있지만, 원두를 분쇄하고 담는 등 비교적 여러 단계의 과정을 거쳐야 한다. 업계에 따르면 홈카페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을 이끌었던 코로나 팬데믹 종식 이후에도 반자동 커피머신은 꾸준히 성장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시장 조사에 따르면, 2022년 상반기 반자동 커피머신은 전년 동기 대비 103% 성장했다.

◆레노버, 테크월드 2023서 ‘모두를 위한 AI’ 공개
레노버가 텍사스에서 개최한 자사 연례 글로벌 행사 ‘테크월드(Tech World)’에서 ‘모두를 위한 AI (AI for All)’이라는 통합 비전 아래 레노버의 차세대 AI 기능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서 레노버는 포켓에서 클라우드 인프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 전반의 인텔리전트 전환(intelligent transformation)을 위한 레노버의 AI 활용 노력을 강조했다.

레노버는 '모두를 위한 AI' 비전의 일환이자 지난 8월 발표한 AI 혁신에 10억 달러(약 1조 3400억원) 추가 투자 계획 이행의 일부로서, 공공, 민간, 개인 맞춤화 모델 등 다양한 모델이 공존할 것으로 기대되는 하이브리드형 AI에 대한 역동적인 접근 방식을 공유했다.

데이터 및 사용자 개인 정보 보안을 위해 레노버 AI는 디바이스 또는 온프레미스(on-premises) 서버 내에서만 작동, 개인 사용자가 제공한 데이터 및 기업체의 독점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하기 때문에 엄격한 보안이 유지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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