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모리 해역에서 잡히는 대게는 러시아산 대게 중에서도 수율이 높고 육즙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이번에 판매하는 상품은 개체당 평균 중량이 0.9kg에서 1.5kg에 달한다. 일반적인 대게가 0.7kg에서 0.9kg 정도라는 점을 고려하면 약 30%가량 큰 셈이다.
구매는 쓱닷컴 ‘프리미엄 식품관’에서 가능하며, 10일 고객이 지정한 시간에 수도권 중심(네오센터 출발) ‘쓱배송’을 통해 배송된다. 섭씨 10도 이하로 유지되는 물류센터에서 보관되다가, 냉장 배송 차량을 통해 문 앞까지 상온에 노출되지 않고 배송하는 콜드체인 물류로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이호종 SSG닷컴 축수산팀장은 “수산물을 가장 신선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며 “신선식품 사전 예약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산시설공단, 국민체력100사업‘체력증진교실’ 호평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성림)이 운영 중인 국민체력100 스포원체력인증센터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의 체력증진교실을 다수 기관과 협업으로 진행하고 있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것.
공단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금정구보건소와 협업으로 지난 9월 5일부터 11월 말까지 '건강up 면역up 운동교육'을 주 3회 2개반을 운영중이다.
짐볼․밴드를 이용한 운동 프로그램 등 체력증진교실은 전액 무료다.
참가자의 체력수준에 맞게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어 '건강up 면역up 운동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많은 신청자들은 ‘나의 체력 수준에 맞는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운동을 할 수 있어 매우 만족한다’고 입을 모았다.
비대면(인터넷 화상 연결방식) 체력증진교실도 눈에 띈다.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연계하여 노인주간보호센터 7곳을 대상으로 매주 2회 상반기⦁하반기 각각 12주간 9월까지 운영후 추가 요청이 잇따라 11월 말까지 연장 운영중이다.
거동불편 어르신의 건강관리를 위해 의자에 앉은 자세로 할 수 있는 스트레칭과 수건 등 소도구를 이용한 근력운동을 주된 프로그램으로 개발․진행중이다. 인터넷 화상으로 운동교실을 운영해 원거리의 많은 노인주간보호센터가 동시 접속이 가능하고 양방향 교육참여 등 이점이 많아 어르신들과 관리자 모두에게 관심과 호응이 높다.
◆박강수 마포구청장, 상암카이저팰리스 작은 음악회 참석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5일 저녁, 상암카이저팰리스에서 주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열린 작은 음악회에 참석했다.
상암카이저팰리스 노인회(회장 김태덕)가 주최한 이번 공연은 상암카이저팰리스를 비롯한 인근 아파트 주민에게 깊어가는 가을밤에 어울리는 아름다운 음악을 선사하고 주민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한편, 이날 음악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됐던 공연을 올해 다시 재개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공연 시작 전 주민들에게 “오늘 성악 공연이 지친 일상에 활력을 되찾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마포구도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