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피자헛, 11월 한 달간 'SKT 0 day' 프로모션 진행 外

기사입력:2023-11-10 17:22:03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피자헛(이하 피자헛)이 SKT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SKT 0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날짜에 ‘0’이 들어간 11월 10일과 20일, 30일 총 3일 진행되며, 만 13 이상 34세 이하의 VIP, GOLD, SILVER 등급에 해당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할인 혜택이 담긴 쿠폰은 T 멤버십 앱 내 0 day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피자헛의 모든 프리미엄 피자를 온라인 배달 및 포장 주문 시 5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되며, 발행된 쿠폰은 발급일로부터 총 5일간 사용 가능하다.

피자헛 홈페이지 또는 앱 접속 후, 원하는 프리미엄 피자를 선택, 결제창에서 쿠폰번호를 입력하고 결제를 진행하면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0 day 혜택은 T day, VIP Pick 혜택과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다.

본 프로모션에서는 ‘씨푸드킹’, ‘립스테이크&쉬림프’, ‘토핑킹’ 등 피자헛의 인기 프리미엄 피자를 할인가에 즐길 수 있다. 특히 지난 7월 출시한 씨푸드킹 피자는 케이준 소스와 감칠맛 가득한 통새우, 스위트 칠리소스가 뿌려진 쫄깃한 통관자를 가득 올린 것이 특징으로, 신선하고 풍부한 씨푸드의 맛과 식감을 자랑해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다.

피자헛 브랜드센터 박주영 상무는 “피자헛을 사랑해주시는 Young 고객님들이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SKT T 멤버십과 이번 0 day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오는 20일과 30일도 피자헛의 인기 메뉴를 부담 없는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니 특별한 혜택을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위드컬처, 2024년 트렌드 키워드 발표…”ZERO 시대의 도래”

브랜드마케팅 컨설팅그룹 주식회사 위드컬처의 컬처트렌드연구소(CUTI)가 2024년을 지배할 트렌드를 연구해 발표했다. 이번에 선정한 트렌드 키워드는 ‘ZERO’이다.

‘ZERO’는 단어 그대로 숫자 ‘0’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음과 동시에 ‘없음, 존재하지 않음’을 의미하기도 한다. 사람들은 팬데믹 이후 시간 낭비에 더 민감해졌다. 특히 잘파세대가 등장하면서 멀티태스킹이나 디토소비를 추구하는 경향이 강해졌다. 컬처트렌드연구소가 제시한 ‘ZERO’는 아무것도 낭비하고 싶지 않고,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자극을 받고 싶어 하는 소비 트렌드이다.

‘Zalpha generation’이란,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 출생자를 가리키는 Z세대와 2010년 이후 출생자를 가리키는 Alpha 세대의 합성어다. 이들은 새로운 소비 주도층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잘파 세대의 가장 큰 특징은 어린시절부터 다양한 디지털 환경을 접하면서 자랐기 때문에 이에 대한 거부감이 작다는 점이다. 또한, 생활 여유가 있는 경우가 많아 연령 대비 구매력이 높고 자신의 가치관에 따라 소비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들의 선호 콘텐츠를 보면, 대부분 ‘유튜브 Shorts’나 인스타그램 ‘Reels’와 같은 숏폼의 형식을 띠고 있다. 이들은 짧고 다양한 콘텐츠를 대량으로 접하며 정보를 수집하거나 공유하고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 살아가는 잘파 세대는 편리성과 효율성을 무척 중요시한다. 이에 맞춰 멀티태스킹에 용이한 노트북을 출시하거나 관련 은행 상품을 제공하는 등 이들을 공략하는 제품과 서비스가 등장하고 있다.

‘Evolved zero waste’는 ‘진화된 제로 웨이스트’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전의 ‘제로 웨이스트’는 ‘환경을 위해서’라는 명목으로 생산되는 수많은 텀블러와 에코백으로 다시 환경에 악영향을 주는 문제가 있었다. 그래서 진화된 제로 웨이스트는 대량 생산에서 대량 소비로, 그리고 마지막으로 대량 폐기로 이어지는 경제의 흐름을 순환하는 흐름으로 바꾸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이를 위해, 더 적은 자원을 소비하고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며 적절한 처리가 가능한 제품을 고민하며, 이미 배출된 폐기물들을 재활용하여 새로운 상품들을 출시하기도 한다.

◆무주 반딧불축제·산골영화제,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 선정

전북 무주군은 반딧불축제와 산골영화제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에 뽑혔다고 10일 밝혔다.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은 잠재력과 관광 활성화에 기여도가 높은 지역 야간관광 자원을 발굴해 국내 야간관광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반딧불축제와 산골영화제는 야간관광 자원의 특화성, 매력성, 성장 가능성, 지속가능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무주반딧불축제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천연기념물 반딧불이와 먹이 서식지를 소재로 한 환경축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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