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풀무원건강생활, ‘100억 유산균 생생락’ 출시 外

기사입력:2023-11-13 09:19:12
[로이슈 편도욱 기자]
풀무원이 생생한 유산균을 유지하기 위해 주문 생산과 냉장 배송을 도입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풀무원건강생활(대표 오경림)은 주문 생산과 냉장 배송으로 더욱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유산균 ‘100억 유산균 생생락’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100억 유산균 생생락’은 주문 후 갓 만들어내 신선함을 보장하는 생유산균 제품이다. 생균인 유산균이 시간이 지날수록 균수와 활력이 감소한다는 점에서 착안하여 개발했다. 소비자가 가장 신선한 유산균을 섭취할 수 있도록 주문 후 생산 방식을 적용했다. 소비자는 주문 후 생산부터 꼼꼼한 품질검사까지 거친 제품을 5일 내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온도∙습도에 민감한 유산균을 최종 단계까지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풀무원의 노하우가 담긴 콜드 체인 시스템을 통해 신선하고 안전하게 배송한다. 갓 제조된 생유산균을 냉장 배송으로 소비자 집 앞까지 가장 신선하게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제품의 신선함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조일자도 소비기한과 함께 표기했다.

‘100억 유산균 생생락’은 1개의 캡슐에 식약처 고시 기준 최대 함량인 유산균 100억 CFU를 보장해 유산균 하루 섭취량을 100% 충족시키고 섭취 간편하게 장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생존력과 장 정착력이 강한 풀무원 특허 김치 유래 식물성 유산균 PMO 08(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PMO 08)과 세계 3대 유산균 전문 기업인 다니스코사의 쾌변 유산균 HN019를 배합해 건강한 장 환경을 만들어 준다.

제품은 1일 1회, 1회 1캡슐(330mg)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목 넘김과 흡수가 좋은 식물성 캡슐에 듀얼 코팅 기술을 적용해 유산균의 장내 생존율까지 고려했다. 국내 및 미국에서 제조된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해 원산지 걱정 없이 온 가족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60일 기준 6만 원으로, 풀무원건강생활의 온라인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샵풀무원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출시를 기념해 100억 유산균 생생락의 특징이 잘 드러나는 냉장고 콘셉트의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도 함께 선보인다.

풀무원건강생활 이나미 BM은 “유산균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장 건강의 중요성이 계속해서 증가하는 가운데, 39년간 쌓아온 건강기능식품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풀무원만의 ‘신선함’과 ‘냉장’의 노하우를 담은 유산균을 출시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풀무원만의 바른먹거리 원칙과 노하우를 담은 건강기능식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건강생활은 건강한 삶과 지속 가능한 가치를 더하는 기업으로서 지난 39년간 건강기능식품을 중심으로 고객과 소통해 왔다. 시판 제품으로는 온 가족 안심 건강 브랜드 ‘유어락’을 선보이며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노하우를 그대로 담은 안심 포뮬러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피치포포X GJ 스포트페아데, ‘비건문화’ 확산에 앞장
올리브인터내셔널(대표 이진호) 비건 뷰티 브랜드 피치포포가 신생 승마팀 ‘GJ 스포트페아데(SPORTPFERDE)’와 함께 비건문화 확산 활동에 나선다.

피치포포와 GJ 스포트페아데는 동물보호 캠페인의 일환으로 비건 라이프 문화 전파에 힘을 보태기로 협의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위해 피치포포는 GJ 스포트페아데 팀 선수들에게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100% 비건 인증 제품 캐비지 수퍼 카밍9 앰플과 크림, 라인핏 솔루션 레그 마스크를 후원해 비건 뷰티 제품의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팀 선수들은 자연유래 성분의 건강한 화장품을 사용함으로써 피부 건강을 되찾을 뿐 아니라 나아가 동물보호에 일조, 비건 라이프 문화를 널리 알리는 데 동참하기로 했다.

GJ 스포트페아데 이건주 대표는 “승마라는 종목이 동물과 함께 교감하는 운동인 만큼 동물 존중과 보호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비건 라이프의 또다른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피치포포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비건 뷰티 활동 확산에 GJ 스포트페아데와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안전한 성분으로 자연의 건강함을 전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공기관 1회용품 줄이기 ‘솔선수범’하는 종로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자원 낭비·환경오염 예방을 위해 공공기관 1회용품 줄이기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대표적 예로 지난 7월부터 ‘그린업’과 손잡고 구청사 층별 탕비실에 다회용컵 보관함, 반납함을 설치해 시범 운영해 온 점을 들 수 있다.

누구나 층별 탕비실에 설치된 다회용컵 보관함에서 자유롭게 컵을 꺼내쓴 뒤 반납함에 넣으면 돼 이용하기 편리하고, 탄소 저감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뜻깊다.

반납함에 회수된 컵은 수거해 그린업 자체 세척장에서 초음파 세척과 고온 살균 처리를 거쳐 다시 제공한다.

종로구 직원 1명이 일 평균 사용하는 1회용 플라스틱·종이컵이 2~3개라고 가정했을 때, 다회용컵을 쓰게 되면 한 달에 약 50개의 1회용컵 사용을 줄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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