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GS25, 제로베이스원과 손잡고 10대 마음 잡는다. 컬래버 상품 출시 外

기사입력:2023-11-14 08:13:13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편의점 GS25는 최근 높아진 구매력과 미래 핵심 소비층으로 성장할 10대 고객들을 위해 금융, 문화,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7월 카카오뱅크와 손잡고 선보인 ‘GS25와 26일저금’은 ‘우리동네GS’앱의 10대 고객 비중을 3배 가까이 증가시켰으며, 지난달 25일 GS25에서 토스 유스카드 사용 시 토스 앱에서 간식을 주는 ‘toss X GS25 틴즈데이’는 행사 하루 만에 준비된 물량 1만 개가 빠르게 소진됐다. 10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유통과 금융 두 채널 간의 협업이 빛을 낸 것이다.

특히, GS25는 올해 금융뿐만 아니라 10대 고객의 주 관심사인 문화와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크게 주목하며 이색적인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2023 BTS FESTA' 동참 △제이홉 ‘잭 인 더 박스(홉 에디션)’ 앨범 사전예약 판매 △아이브 미니 1집 ‘I’VE MINE’ 사전예약 판매 △에스파 VR 콘서트 티켓 사전예약 판매 △엔하이픈 미니 5집 '오렌지블러드' 사전예약 및 콘셉트 스토어 운영 △점포 BGM 크러쉬 신곡 미리듣기 이벤트 등 올해에만 6차례 굵직한 협업을 진행했다.
GS25는 옴니채널 형태의 협업을 뛰어넘어 하반기 10대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고 오프라인 매장으로 고객을 유입시킬 수 있도록 협업 형태를 상품까지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이달 선보이는 상품은 인기 아이돌 그룹 제로베이스원과 컬래버한 샌드위치, 케이크다.

제로베이스원은 한 방송사의 K-POP 프로젝트를 통해 올해 7월 데뷔한 9인조 다국적 보이 그룹이다. K-POP 그룹 중 역대 최초로 데뷔 앨범이 2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달성했으며, 현재 유튜브 구독자 105만, 인스타그램 팔로워 220만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패션, 뷰티 브랜드의 모델로도 발탁되며 파급력을 자랑하고 있어 화제성 있는 아이돌 그룹과의 시너지를 기대하며 이번 상품을 준비하게 됐다.

먼저, 14일 첫 번째 상품인 멜팅크로크무슈 샌드위치가 출시된다. 크로크무슈는 식빵 사이에 베샤멜소스를 바르고 햄과 치즈를 끼운 뒤 오븐에 구워서 만드는 토스트다. 제로베이스원 2집 앨범 ‘멜팅포인트’의 멜팅이란 단어처럼 레인지업 시 베샤멜소스와 치즈가 녹는 모습이 특징이며 고객의 입맛을 녹이겠다는 의미를 함께 담았다. (가격은 3,600원) 뒤이어 23일에는 멜팅레드벨벳케이크가 나온다. 붉은색 빵 시트에 하얀 크림치즈를 덮은 상품으로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맞춰 준비한 미니 케이크다.

이번 컬래버 상품 2종에는 제로베이스원 멤버들을 동물로 형상화한 스티커 1개가 동봉됐다. 총 18종의 스티커를 모두 모아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개별 멤버의 폴라로이드 사진 및 사인 CD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GS25는 아이돌 컬래버 상품이 팬들을 중심으로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10대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이정표 GS리테일 플랫폼마케팅부문장은 “현재이자 미래의 주요 고객인 잘파세대를 위해 채널 간 경계를 뛰어넘는 재미난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라며 “GS25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컬처 리테일 플랫폼으로써 앞으로도 고객이 새로운 것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케팅 및 MD 역량을 총동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진공, 전통시장 화재예방 대비 소화기 기증식 개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는 13일(월) 오후, 대전 중앙시장활성화구역에서 개최한 소화기 기증식을 시작으로, 작년 화재안전점검을 완료한 전국 432곳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총 6,340개의 소화기를 연내 배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o 작년 소진공은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강영구, 이하 ‘화재보험협회’)를 전통시장 화재안전점검 기관으로 선정하고 전국 432곳 전통시장 현장 점검에 나섰으며, 소화기가 부족한 전통시장 내 점포를 대상으로 화재보험협회와 협업하여 화재안전점검 사업 시작 이래 처음으로 부족분을 지원하게 되었다.
이와 관련, 13일(월),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은 화재보험협회 이승우 부이사장과 함께 대전 중앙시장활성화구역 내 중앙상가시장, 중앙도매시장, 전통중앙도매상가에 각 60개씩 총 180개의 소화기를 전달하는 기증식을 개최했다.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은 “동절기는 전통시장 화재발생 위험이 매우 높은 시기로, 철저한 사전 점검과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오늘 소화기 기증식을 시작으로 적극적인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여 전국의 모든 전통시장 및 상점가가 안전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종로구, ‘겨울철 제설종합대책’… 2024년 3월 15일까지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오는 15일부터 2024년 3월 15일까지 4개월간 「겨울철 제설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종로구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해 24시간 비상근무 체계에 돌입하고, 스마트 제설통합 시스템을 바탕으로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한 선제적 조치를 취하는데 중점을 뒀다.

먼저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생활지원’, ‘응급복구’, ‘교통대책’ 등 총 13개 실무반으로 구성돼 있으며 평시와 보강, 1~3단계까지 총 5단계로 구분해 운영한다.

대설주의보, 경보 발령 단계부터 필요한 경우마다 상황판단회의를 열고 2단계 이상 폭설 상황부터는 구 직원 합동 제설작업을 시행한다. 다목적차량과 제설살포기 등 17종 390여 대의 장비를 투입 예정이다.

아울러 ‘종로 스마트 제설 통합(SI) 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작업 효율성을 높이고 제설 사각지대 해소에도 힘쓰고자 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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