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한상’은 채소와 단백질을 탄탄하게 구성해 영양균형을 맞춘 가정 한식 메뉴 도시락 제품이다. 지난해 2월 출시 이후 특히 바쁜 일상을 보내는 직장인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직장인 도시락’으로 자리 잡았으며, 꾸준히 성장세를 타며 올해 1~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했다.
이번 리뉴얼은 합리적인 가격의 도시락으로 점심식사를 대체하는 직장인과 가정에서 간편한 식사를 원하는 시니어가 많아지는 가운데, 고객이 더욱 건강하고 든든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메뉴 구성과 반찬 설계를 업그레이드하는 데 중점을 뒀다.
메뉴는 총 14종으로 선보인다. 한국인이 선호하는 비빔밥, 전골, 불고기, 떡갈비 등으로 구성해 어디서나 집에서 잘 차려낸 한상 차림처럼 즐길 수 있다. 가을과 겨울같이 쌀쌀한 계절에 잘 어울리는 닭개장, 묵은지콩비지 등도 새롭게 선보인다.
한 끼 평균 600㎉로 구성했으며, 더욱 높은 포만감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미니 샐러드를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인 ‘정성한상 Plus’도 함께 선보인다.
제품 리뉴얼과 함께 용기도 변경했다. ‘C-rPP(Chemical Recycled PP, 재활용 플라스틱을 포함하여 재가공한 PP)’를 사용해 자원 선순환과 신재 플라스틱 사용 절감에 앞장서고자 했다.
풀무원 FI(Food Innovation) 사업부 편신혜 PM(Product Manager)는 “디자인밀을 대표하는 영양균형식단 도시락 ‘정성한상’은 영양은 물론 맛까지 고려한 가정식 스타일의 한 끼 구성으로 주요 타깃인 직장인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이끌어내며 성장하고 있다”라며 “이번 리뉴얼을 시작으로 다양한 제철 식재를 활용한 메뉴 개발로 더 큰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 디자인밀은 정성한상 리뉴얼 론칭을 기념하여 오는 19일까지 정성한상, 정성한상 Plus 식단 최대 1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디자인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고운세상코스메틱, 4년 연속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고운세상코스메틱이 글로벌 기업문화 전문 조사업체 ‘그레이트 플레이스 투 워크(GPTW·Great Place to Work)’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4년 연속 선정됐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회사가 직원의 성장수단이 되어야 한다’는 인재경영철학 하에 임직원들이 업무에 온전히 몰입할 수 있는 제도와 우수한 조직 문화를 구축하며 4년 연속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직원 대다수가 청년인 젊은 기업으로 MZ세대 및 여성 근로자의 출산∙육아 등 개인의 라이프사이클을 고려한 기업 문화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밀레니얼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한민국 여성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을 수상하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총 3관왕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서울시, 녹지공간 지표 '생태면적률' 운영지침 개정
서울시는 녹지·물순환 공간 계획지표인 '생태면적률' 운영지침을 개정하고 오는 20일부터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생태면적률은 공간계획 대상의 전체 면적 중 생태·자연순환 기능이 있는 녹지 또는 물순환 공간 면적이 차지하는 비율이다.
이번 지침 개정은 그간의 기술 발전과 여건 변화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2016년 이후 7년 만에 이뤄졌다.
우선 식생체류지, 공중정원 등 신규 인정 공간 유형과 보존수목에 대한 가중치를 신설했다. 식생체류지는 강우 유출수를 조절하는 식생으로 덮인 소규모 저류시설, 보존수목은 사업 대상지 내 기존 서식지를 유지한 수목 또는 대상지 내 이식하는 수목을 말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