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겨울 시그니처 상품인 프리미엄 다운 ‘안타티카’를 업그레이드 출시한다.
안타티카는 2011년 남극 운석 탐사단 대원들의 피복 지원을 계기로 개발한 헤비다운으로, 2012년 가을/겨울 시즌에 첫 출시했으며, 이제는 하나의 브랜드로 인식될 정도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이번 시즌에 코오롱스포츠는 안타티카를 스탠다드, 롱, 프리미어로 구성하였으며, 100% 나일론으로만 제작한 안타티카 랩(LAB)도 업그레이드 출시한다
안타티카의 겉감은 코오롱스포츠가 고어텍스와 수년간 공동개발한 ‘안타티카 윈드스토퍼(Antarctica Wind-Stopper)’ 리사이클 소재로, R&D와 친환경의 의미를 모두 담았으며, 코오롱스포츠가 단독으로 사용하는 소재이기도 하다. 안감은 일반 소재보다 발열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그라핀 코팅 소재를 사용하여 보온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 목과 안면처럼 살이 직접 닿을 수 있는 부분은 부드럽고 촉감이 따뜻한 소재로 보강했다. 서울대학교와의 산학협력 공동 R&D를 통해 몸판의 부위별로 최적의 다운량을 산출, 가벼우면서도 극강의 보온력을 보여준다. 겨드랑이 부분은 체온으로 땀 배출이 발생하는 부분이므로 벤틸레이션이 가능한 울 충전재를 적용하여 통기성을 확대했다. 안타티카 스탠다드는 엉덩이를 덮는 중간 정도의 길이로, 겨울철 하이킹은 물론 데일리 아우터로도 활용도가 높다. 안타티카 롱은 무릎까지 내려오는 길이로 강추위에 가장 강력한 보온성을 보여준다. 안타티카 롱 울 프리미어는 겉감에 메리노 울 원단을 적용하여 보다 고급스러운 코트형 실루엣을 보여준다. 본 메리노 울 소재는 RWS(Responsible Wool Standard, 울의 동물복지준수 여부와 원산지 및 생산 공정의 투명성을 보장함)인증을 받은 뮬징 프리(Mulsing-Free, 생산성을 위해 양의 엉덩이 부분을 강제로 도려내는 행위를 하지 않았다는 인증) 울 소재인 것이 특징이다. 안타티카 롱 프리미어는 하이엔드 소재에 특화된 이탈리안 명품 브랜드 로로피아나 울 패브릭을 사용했다. 울 원단이지만 발수, 방풍, 가벼운 방수 기능까지 포함된 그린스톰시스템 소재를 선택하여 적용했다. 또한, 환경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PFC(과불화합물)가 사용되지 않은 가공을 거쳐 만들어진 친환경 소재이기도 하다.
안타티카 랩(Lab)도 올해 업그레이드 출시한다. 안타티카랩은 패션 산업의 순환모델과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연구하고 있는 코오롱스포츠의 모노 머티리얼(mono-material) 상품으로, 말 그대로 100% 단일 소재로만 제작하는 상품이다. 의류 상품은 원단도 다양한 섬유소재들이 합섬(섬유 단계에 혼합되어 있는 형태), 혼방(실이나 원단에 혼합되어 있는 형태)되어 있기도 하고, 원단 외에 지퍼, 단추 등 부자재도 각기 다른 소재로 만들어진다. 이런 상품들은 상품 사용 주기가 끝나고 재활용 단계에 들어서면 하나하나 분리해야 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코오롱스포츠는 이 점을 착안, 상품 전체를 아예 하나의 소재로 만들어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 올 해 안타티카 랩은 긴 길이의 패딩 점퍼 스타일이며 여유있는 실루엣으로 선보인다.
◆한국허벌라이프 ‘2023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 진행
한국허벌라이프가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를 통해 지역사회 아동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했다.
정승욱 대표이사를 비롯한 한국허벌라이프 임직원 20여 명은 지난 16일 용산구 소재 아동복지시설 혜심원을 방문해 ‘2023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한국허벌라이프는 2013년 허벌라이프 산하 비영리 사회공헌단체인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재단(HNF, Herbalife Nutrition Foundation)’을 통해 혜심원에 후원을 하기 시작한 이후, 2016년부터는 'HNF'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카사 허벌라이프 뉴트리션(Casa Herbalife Nutrition)’의 일환으로 김장 봉사를 진행해왔다. 매년 겨울 혜심원을 찾아 진행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는 '한국허벌라이프의 대표적인 사회 공헌 활동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경기도, 휴·폐업 신고 뒤 사이트 운영 통신판매사업자 적발
경기도는 국세청에 휴·폐업 신고 뒤에도 여전히 사이트를 운영 중인 통신판매사업자 7천606곳을 적발했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경기도 소비자안전지킴이는 지난 5∼10월 온라인 통신판매사업자에 대한 모니터링을 했다.
대상은 국세청에 영업 신고를 한 통신판매사업자 중 판매 방식이 온라인인 도내 사업자 17만5천380개다.
휴·폐업 신고 후에도 사이트를 운영하는지, 국세청에 신고한 정보와 누리집의 사업자 정보가 일치하는지 등을 주로 점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코오롱스포츠, 프리미엄 다운 ‘안타티카’ 출시 外
기사입력:2023-11-20 14:3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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