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첵첵은 실제 구직자가 입력한 스펙과 커리어에 대해 유저 간 평가 의견을 공유하는 서비스로 개인의 커리어 목표 달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커리어 공유 및 평가 등 전체 서비스는 모두 익명으로 운영되어 편의성을 더했다. 구직자는 구직 환경에 따라 ▲스펙 ▲커리어 ▲이직 등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 커리어 고민 카드를 작성할 수 있다.
커리어 등록 시 2500만 잡코리아 구직 회원의 다양한 평가 의견과 고민에 대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다른 유저의 커리어 조회도 가능하며 자유롭게 평가 의견을 남길 수 있다. 3회 이상 타 유저에게 평가 의견을 남기면, 450만 잡코리아 이력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든 AI 가이드도 열어볼 수 있다.
AI 가이드는 개별 직무와 연차에 따른 커리어 전략을 예상해 보여준다. 가장 많이 보유한 ‘자격증’이나 이력서에 자주 등장하는 ‘스킬, 역량’ 등을 순위표로 제공하고, ‘연차별 평균 연봉’과 ‘1억 연봉 달성 비중’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해 커리어 목표 설정은 물론, 이직 계획 시 필요한 역량 등을 미리 준비할 수 있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커리어첵첵을 통해 많은 구직자들이 커리어 목표를 보완하고 이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얻기 바란다”며 “잡코리아는 엄선된 채용 정보 외에도 커뮤니티, 교육 콘텐츠 등 커리어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구직자와 직장인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유익한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우리와주식회사 이즈칸, ‘제12회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 2023’서 ‘GOLD PRIZE’ 수상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행복한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K-펫푸드 전문기업 우리와주식회사(이하 우리와㈜)의 국내 최초 생육 펫푸드 브랜드 ‘이즈칸’이 지난 23일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에서 주최한 ‘제12회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 2023’에서 ‘시각커뮤니케이션디자인’ 부문 ‘GOLD PRIZE’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디자인산업연합이 주최하는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Global Design iT Award)’는 디자인의 역할을 재조명하고 디자이너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된 디자인 시상식으로, 2011년부터 십여 년 간 대한민국의 수많은 디자이너들과 기업의 우수한 디자인을 조명해 왔다. 지난해부터 그 범위를 전 세계로 확장, 올해는 약 25개국이 참가하며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로 인정받고 있다.
올해 진행된 ‘제12회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 2023’는 해외 및 국내 디자인 전문가로 구성된 글로벌 심사위원단이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통해 ▲제품디자인 ▲시각커뮤니케이션디자인 ▲환경디자인 ▲AI&뉴미디어디자인 ▲서비스디자인 ▲ESG디자인 등 총 6개 분야에서 시상이 이루어졌다.
◆지니뮤직 11월 월간차트, 아이브 ‘Baddie’ 1위 차지
아이돌그룹과 아이돌그룹 멤버 솔로곡이 지니뮤직 11월 월간차트 TOP10의 60%를 점유했다.
지니뮤직 11월 월간차트 1위는 아이브의 ‘Baddie’가 올랐다.
아이브 ‘Baddie’는 지난 9-10월 2개월간 월간차트 1위에 올랐던 악뮤의 ‘Love Lee’를 누르고 1위를 차지했다. ‘Baddie’는 11월 지니 일간차트 1위를 19일간 점령했다. 또한 아이브는 11월 월간차트 TOP10내 ‘Either way’(6위), ‘I AM’(8위)을 진입시키며 독보적인 강세를 이어갔다.
11월 월간차트 2,3위는 악뮤의 ‘Love Lee’, ‘후라이의 꿈’이 차지했다. 4위는 제니의 ‘You & Me’가 랭크됐다. 박재정의 ‘헤어지자 말해요’(5위), 스트릿우먼파이터2 계급 미션곡으로 다이나믹 듀오와 이영지가 부른 ‘Smoke’(7위)가 인기를 얻었다. 이어 정국의 ‘Seven’(9위), 뉴진스의 ‘ETA’(10위)가 각각 차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