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XPLA-’구미’ 밸리데이터 파트너십 체결 外

기사입력:2023-12-04 18:05:54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일본 유명 게임사 ‘구미’의 블록체인 자회사인 ‘gC Games Singapore Pte. Ltd.(대표: 카와모토 히로유키)가’ 신규 밸리데이터로 참여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gC Games Singapore Pte. Ltd.(이하, ‘구미’)은 XPLA 생태계의 검증자로 참여하며 투명성, 안정성, 확장성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양 측은 블록체인 기술의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하고, 이를 게임 산업에 접목시켜 모든 생태계 참여자의 이익을 증대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구미는 2007년 설립된 이래 일본과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모바일게임과 블록체인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최근에는 웹3 게임의 제작과 투자는 물론,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주요 노드 운영자로 참여하고 있다. XPLA는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글로벌 웹3 게임 산업의 주도권을 공고히 하고, 일본 웹3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폴 킴(Paul Kim) XPLA 팀 리더는 “XPLA는 구미의 합류로 글로벌 메인넷으로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일본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더하는 한편, 더욱 신뢰성 높은 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XPLA의 밸리데이터 그룹은 블록체인의 무결성을 검증하고 온체인 데이터를 분석해 운영을 개선하는 등 XPLA 생태계를 안전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역할을 담당한다. XPLA는 올해 검증자 수를 50개에서 80개로 늘리는 프로포절을 통과시킴으로써 더 많은 검증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더욱 안전하고 신뢰도 높은 생태계를 만들어 가고 있다.

XPLA는 컴투스 그룹을 비롯해 오아시스(Oasys),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YGG, 블록데몬(Blockdaemon),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 레이어제로(LayerZero)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참여하는 레이어1 메인넷이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 ‘닌자키우기 온라인’, ‘워킹데드: 올스타즈’ 등 히트 IP 기반의 웹3 게임을 잇달아 온보딩하며 글로벌 웹3 콘텐츠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

◆NHN페이코, 뉴욕버거 결제 오픈 기념 적립 프로모션 실시
NHN PAYCO(엔에이치엔 페이코, 대표 정연훈, 이하 NHN페이코)는 수제버거 프랜차이즈 뉴욕버거(㈜수혁, 대표 송명섭)의 결제 오픈을 기념해 뉴욕버거와 함께 적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창립 11년이 된 뉴욕버거는 꾸준히 가맹사업을 진행하며 현재 18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대표 수제버거 프랜차이즈다.

페이코 결제 서비스 적용에 따라 뉴욕버거 매장(일부 매장 제외) 이용 고객은 페이코 앱에 등록해둔 카드나 페이코 포인트, 또는 실물카드인 ‘페이코 포인트 카드’ 등으로 결제가 가능해졌다.

NHN페이코는 뉴욕버거 결제 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페이코 포인트와 페이코 포인트 실물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시 2천 포인트를 지급하는 포인트 적립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카머스, 오토허브셀카 온라인 내차팔기 사업부 인수
㈜핸들(대표 안인성)의 중고차 이커머스 플랫폼 카머스가 오토허브셀카(구 AJ셀카)의 온라인 내차팔기 사업부를 인수함으로서 중고차 ‘사고 팔기’가 모두 가능한 플랫폼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카머스는 오랜 업력을 자랑하는 오토허브셀카의 네트워크와 인프라, 중고차 유통 노하우를 높이 평가해 1일 온라인 내차팔기 사업부 인수를 완료했다. 이를 통해 카머스는 내차팔기 서비스를 강화해 소비자 편의성을 제고할 방침이다.

‘카머스 내차팔기’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전문 차량평가사가 방문해 차량을 직접 평가한 후, 온라인 경매를 통해 확인된 최고 낙찰가 그대로 차량을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기본적인 차량점검부터 온라인 경쟁입찰, 차량대금 결제 및 탁송까지 모든 과정을 카머스가 대신해 딜러 대면과 현장 감가 등 고객이 직접 중고차를 판매하며 느꼈던 불편함을 해소했다.

아울러 카머스는 지난 9월 새로운 내차팔기 서비스를 선보여 소비자의 편익을 높였다. 특히 중고차 업계 최초로 내차팔기에 ‘즉시 판매가격’ 서비스를 도입해 소비자가 희망하는 가격으로 입찰되면 바로 경매가 종료되어 차량이 판매되도록 시스템을 개편했다. 또한 차량 평가 종료 후 기존 5시간 동안 제한했던 온라인 경매 서비스를 차량 평가가 종료된 이후 48시간 동안 제공해 소비자들은 현장 감가 없이 희망하는 가격으로 차량을 빠르게 판매할 수 있게 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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