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대상㈜ 집으로ON 아이라이킷, ‘짱구는못말려’ 협업한 에그카츠 2종 출시 外

기사입력:2023-12-06 08:27:40
[로이슈 편도욱 기자]
대상㈜ 온라인 전용 브랜드 집으로ON이 키즈 전용 라인 아이라이킷을 통해 인기 캐릭터 ‘짱구는못말려’와 컬래버레이션 한 에그카츠 2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집으로ON의 아이라이킷은 ‘우리 아이(I)에게 좋은(LIKE) 식사습관(EAT)’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부모의 마음을 담아 만든 프리미엄 키즈 전문 식품 라인이다. 아이들이 제품을 보다 친근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핑크퐁 아기상어’, ‘산리오 캐릭터즈’ 등과 같은 인기 캐릭터와 컬래버레이션 한 패키지로 디자인해 선보이고 있다.

‘짱구는못말려’와 협업해 선보인 아이라이킷 에그카츠 신제품 2종 ▲부리부리대마왕의 에그돈카츠 ▲에그머니! 짱구의 에그카츠는 안심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국산 계란을 사용하고 생빵가루 튀김 옷을 얇게 입힌 후 고온에서 세 번 튀겨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먼저, 부리부리대마왕의 에그돈카츠는 영양가 높은 국내산 계란과 돈등심을 두 겹으로 쌓아 튀겨낸 제품이다. 6㎜의 도톰한 두께로 잘라 식감을 살리고 고기를 육즙과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에그머니! 짱구의 에그카츠는 영양만점 계란 프라이를 통으로 튀긴 카츠로, 바삭한 튀김옷과 계란 프라이의 고소함과 담백함의 조화가 일품이다.

조리 방법도 간단하다. 에어프라이어를 약 180도에서 3분간 예열한 후, 냉동상태의 제품을 15분 내외로 조리하면 완성된다. 여기에 케첩, 머스터드, 돈가스 소스 등 선호하는 소스를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고 아이들 밥반찬이나 영양 간식으로 손색없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아이라이킷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정대철 대상㈜ 온라인마케팅팀장은 “부모의 마음으로 만든 영양만점 에그카츠 2종을 인기 캐릭터 ‘짱구는못말려’ 패키지에 담아 선보인 제품”이라며 “앞으로 맛은 물론 인기 캐릭터와의 컬래버레이션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취향과 재미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 겨울 호캉스 패키지 2종 선보여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이하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가 올 겨울 따뜻한 호캉스의 추억을 선물해줄 겨울 패키지 2종을 선보인다.

먼저, ‘웜 윈터(Warm Winter)’ 패키지는 호텔에서 제작한 겨울철 필수템 극세사 무릎 담요를 제공하여 어디서나 다양한 공간에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해줄 예정이다. 또한, 호텔 1층에 위치한 카페&베이커리 ‘더 델리’에서 카페라떼를 이용할 수 있어 몸 속 깊은 곳까지 따뜻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웜 윈터(Warm Winter)’ 패키지는 ▲객실 1박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무릎 담요 1개 ▲카페&베이커리 ‘더 델리’ 카페라떼 2잔 ▲피트니스센터 및 실내/루프톱 야외 수영장 무료 이용 혜택 ▲키즈존 무료 이용 혜택이 포함되어 있으며 가격은 19만 5천원부터이다.

또한, 다가오는 겨울 방학 시즌을 맞이하여 자녀와 특별한 호캉스를 보낼 수 있는 ‘디키디키 X 신나는 겨울방학’ 패키지도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는 호텔 도보 7분 거리에 위치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의 어린이 감각 놀이터 ‘디키디키’ 초대권 1장이 포함되어 있어 겨울 방학 시즌에 자녀와 함께 호텔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안성맞춤 패키지이다. ‘디키디키’는 총 7가지 체험존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오감 체험과 액티비티, 지능 개발 등을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놀이와 교육을 함께 경험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공간이다.

◆서울시, 우이신설선 신규사업자 모집…최소비용보전 방식 전환

서울시가 2047년까지 우이신설선을 운영할 신규사업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시는 특히 사업방식을 수익형 민간투자사업(BTO)에서 최소비용보전(BTO-MCC) 방식으로 전환해 신규 사업자를 공모하기로 했다.

서울시 제1호 경전철인 우이신설선은 서울 중심과 강북 일대를 잇는 도시철도로 2017년 9월 개통했다.

현재까지 누적 승객이 1억5천만명을 돌파했으나 예측에 못 미치는 수송인원, 과다한 무임승차 비율이 문제가 됐다.

우이신설선의 일평균 수송 수요는 6만7천명으로 당초 예상치(13만명)의 51% 수준이다. 무임승차 비율도 33.2%로 예상치(11.6%)의 2.9배에 달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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