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GS25, 딸기샌드위치 오프라인 매장 정식 출시 外

기사입력:2023-12-07 14:49:54
[로이슈 편도욱 기자] 겨울 한정 상품으로 출시돼 누적 판매량 2000만개를 넘긴 편의점 ‘딸기샌드위치’가 돌아온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딸기샌드위치’를 전국 GS25 매장에 정식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10월말 스마트팜 딸기를 활용한 ‘딸기샌드위치’를 온라인 예약 상품으로 우선 선보인데 이어 오는 8일부터 GS25 오프라인 매장에 출시해 본격적인 판매에 나서는 것.

GS25의 ‘딸기샌드위치’는 국내산 딸기 원물과 생크림을 조합해 완성한 상품이다. ‘단짠’(달콤 짭짤)을 넘어서는 특유의 ‘상달’(상큼 달콤)한 풍미가 가장 큰 흥행 요소로 꼽힌다.

주 재료인 딸기는 향과 당도 등이 으뜸으로 꼽히는 설향 품종이 활용됐다. 당도는 12브릭스(brix), 중량은 15그램(g) 수준의 설향 딸기가 ‘딸기샌드위치’ 1개 당 4개씩 들어간다.

올해는 마치 팝 아트를 연상케 하는 톡톡 튀는 색채감이 특징인 파워퍼프걸 캐릭터를 패키지 이미지로 활용해 ‘딸기샌드위치’의 디자인적인 차별화도 꾀했다.

고객 장바구니 지원 취지의 반값 할인 행사도 기획됐다. 카카오페이로 딸기샌드위치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의 50%를 페이백 해주는 행사가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 1개당 가격은 3100원이며, 50% 페이백 혜택 적용 시 1550원에 구매 가능하다.

‘딸기샌드위치’는 GS25가 지난 2015년 업계 최초로 과일 샌드위치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해 매년 선보이고 있는 겨울 시즌 전략 상품이다. 매년 11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 한정 기간 운영됨에도 누적 판매량은 무려 2000만개를 넘어섰다. 판매량과 대한민국 인구수 (약 5155만명)를 고려할 시 약 2.5명 중 1명은 GS25의 딸기샌드위치를 맛본 셈인 것.

GS25는 ‘딸기샌드위치’에 이어 12일 ‘믹스베리샌드위치’를 순차 출시하며 과일 샌드위치 라인업을 강화한다. ‘믹스베리샌드위치’는 딸기, 라즈베리, 블루베리를 황금 비율로 조합한 잼과 생크림이 활용된 상품으로 딸기샌드위치와 동일하게 겨울 시즌 한정 상품으로 운영된다.

얼려 먹으면 모나카류(빵또아) 아이스크림처럼 즐길 수 있는 등 이색 취식이 가능한 점이 ‘믹스베리샌드위치’의 차별화 특징이다. 차별화 요소를 앞세워 ‘딸기샌드위치’를 잇는 새로운 겨울 히트 먹거리로 빠르게 자리잡을 것으로 GS25는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도 GS25는 인기 품종인 설향으로 구성한 ‘신선특별시 딸기’를 필두로 일반 딸기 대비 2배 이상 큰 ‘킹스베리’, 이색 품종인 ‘하얀 딸기’, ‘알타킹 딸기’ 등 백화점, 마트, 과일가게 이상의 고품질 딸기 상품을 기획해 출시하며 딸기 대목 맞이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

고다슬 GS25 샌드위치 MD는 “GS25의 딸기샌드위치는 매년 폭발적인 판매량을 기록하며 겨울 시즌을 대표하는 편의점 디저트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지켜나가고 있다”며 ”올해 반값 할인 행사까지 추가돼 생산 라인을 최대치로 확보하는 등 폭발적으로 늘어날 판매 수요 대응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디딤이앤에프, 엑스바엑스와 ‘프랜차이즈 맞춤 창업 프로젝트’ 업무협약 진행

프랜차이즈 전문 외식기업 ㈜디딤이앤에프가 식자재구매플랫폼 오더플러스의 운영사인 ㈜엑스바엑스와 ‘프랜차이즈 맞춤 창업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엑스바엑스 식자재 구매 플랫폼 '오더플러스'는 수시로 변동하는 식재료 가격을 매일 업데이트 후 제공하여 가격 변동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외식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최대 36개월 할부 금융 서비스 '슬로우페이'를 운영하여 창업자들의 자금 부담을 줄이는 노력을 하고 있다.

디딤이앤에프는 엑스바엑스와 협업하여 업종 변경 창업 희망자들을 위한 맞춤 창업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 창업 시장은 신규 창업보다 기존 운영 중인 매장을 업종 변경하여 최소한의 비용으로 재창업을 하고자 하는 소상공인이 늘고 있다. 디딤이앤에프는 이런 시장의 흐름을 빠르게 파악하고 그 동안 외식업자를 위한 다양한 상품군의 외상·할부 결제를 제공해 온 엑스바엑스와 협업하여 업종 변경 시 필요한 인테리어 및 주방기기 등의 재창업 비용 일부를 해당 업체에 대신 선납 후 천천히 할부로 납입할 수 있는 '슬로우페이’ 서비스를 통해 재창업의 자금 문턱을 낮출 계획이다.

디딤이앤에프 기획마케팅 김지승 팀장은 “경기 불황으로 인해 코로나 못지 않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사장님들이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맞춤 창업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라며 이번 프로젝트에 강한 의지를 내보였다.

또한 “론칭 준비중인 다양한 브랜드들과도 접목시켜 추후 가맹점 확장에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오세훈 시장, '첫겨울 나눌래옷' 행사 외국인에 외투 선사

오세훈 서울시장은 7일 오후 1시30분 서울시청 8층 간담회장 1에서 열리는 '제6회 첫겨울 나눌래옷' 행사에 참석해 외국인 이웃에게 방한용품을 전달한다.

'첫겨울 나눌래옷'은 겨울이 없는 나라에서 온 외국인에게 외투를 나누는 행사다. 오 시장은 서울시 직원이 기증한 1천여 벌을 포함해 총 1만여 벌의 외투가 외국인 이웃의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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