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이장군 아연 젤리스틱’은 체내 흡수율이 높은 프리미엄 원료인 글루콘산 아연에 정관장 6년근 홍삼과 비타민 B1, B2, B6, C 등의 부원료를 더한 제품이다.
합성향료, 감미료, 착색료, 결정과당을 사용하지 않고 청포도, 포도, 블루베리 농축액과 같은 자연의 단 맛으로 걱정 없이 아이들이 젤리스틱을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정관장 홍이장군’은 국내 최초 어린이 홍삼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녀에게 좋은 것만 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을 담아 어린이 홍삼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제품이다. 지난 9월 어린이 성장 단계별 맞춤 설계를 강화한 ‘홍이장군 1~3단계’ 리뉴얼 제품이 출시된 후 9월~11월 매출액이 전년대비 95% 성장했다.
환절기에 독감이 유행하며 어린이집과 학교에서 단체생활을 하는 자녀 건강 관리를 위해 ‘면역력 개선’, ‘피로 개선’, ‘기억력 개선’ 등의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홍이장군’을 구매하며 판매량이 급증했다는 분석이다.
한편 ‘정관장 홍이장군’ 리뉴얼을 맞아 개최한 ‘홍이와 Growing! Drawing! Dreaming!’ 그림 그리기 대회도 총 7천여명의 어린이가 참여하며 성황리에 종료했다.
‘홍이와 Growing! Drawing! Dreaming!’은 ‘내가 가장 에너지 넘치는 순간’을 그림으로 표현한 작품과 그림 그리는 모습을 사진으로 제출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대상(2명, 각 100만원), 최우수상(6명, 각 50만원)외 우수상(10명), 장려상(100명), 입선(200명), 홍이장군상(60명)을 시상했다.
수상작은 홍이장군 인스타그램 및 이벤트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전시회를 진행하고, 그림을 활용해 ‘홍이장군 CM송’ 뮤직비디오를 제작할 계획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홍이장군’은 우리 아이들의 균형 성장을 위한 어린이 종합건강 전문 브랜드이다”라며 “앞으로도 일상속에서 손쉽게 자녀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신제품 출시와 어린이들의 꿈과 재능을 응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고 전했다.
◆시립마포노인종합복지관, 개관 24주년 기념 2023년 제23회 송년감사축제 “감사를 말하다” 개최
시립마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욱)은 2023년 12월 8일(금) ‘2023년 제23회 송년감사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개관 24주년을 맞이하여 “감사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한 해를 마무리하며 감사를 나누고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시간이 되었다.
이날 행사는 지역 내 약 700명의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1부 감사특강은 감사나눔연구원의 제갈정웅 이사장, 양병무 원장의 “감사하면 건강해집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2부는 WE CAN 시니어봉사단 장구한바탕동아리의 사물놀이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서 박강수 마포구청장 및 내빈 축하인사, 동아리발표회 1부는 오카리나, 아코디언, 기타 동아리에서 2부는 풍물, 민요, 난타, 크로매틱 하모니카 공연으로 진행되었다. 동아리발표회는 오카리나 동아리 어르신이 사회를 진행하고, 그동안 갈고 닦아 왔던 실력을 마음껏 펼치는 시간으로 모두가 함께 즐기는 시간이 되었다.
◆양양 등 강원 6곳 강풍주의보…삼척에 건조주의보
기상청은 8일 오후 7시를 기해 양양군평지·고성군평지·속초시평지·삼척시평지·동해·강릉시평지에 강풍주의보를 발효한다고 밝혔다.
강풍주의보는 풍속이 초속 14m 또는 순간풍속이 초속 20m를 넘을 것으로 예상될 때 발효된다. 통상 사람이 바람을 안고 걷기 어려울 정도다.
삼척시평지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된 상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