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라면 더 레드 큰사발은 농심이 지난 8월 선보인 신라면 더 레드의 맛을 그대로 컵라면에 담은 제품이다. 농심은 신라면 더 레드가 출시 4달 만에 2천만 봉 판매를 돌파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이 더욱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큰사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농심 신라면 더 레드는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며 라면 시장에서 새로운 매운맛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최근 수 년간 매운맛 라면의 경쟁이 극한의 매운맛을 표방하며 일부 소비자층의 니즈를 충족시켰다면, 신라면 더 레드는 맵기와 함께 깊고 진한 국물맛을 끌어올려 ‘맛있게 매운맛’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시장 전체로 확산시켰다. 실제로 신라면 더 레드 이후 다양한 매운맛 라면 신제품이 출시된 가운데, 신라면 더 레드는 8월에 출시되었음에도 닐슨IQ코리아 기준 3분기 봉지라면시장 매출액 판매 순위 10위에 이름을 올릴 정도로 큰 인기를 얻으며 매운맛 라면 시장을 이끌고 있다.
농심이 새롭게 선보인 신라면 더 레드 큰사발은 매운맛의 정도를 나타내는 수치인 스코빌 지수가 봉지면과 동일하게 7,500SHU이며, 신라면 더 레드 특유의 깊고 진한 매운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청양고추, 후추, 마늘, 양파 등으로 구성된 후첨양념분말을 더해 색다른 매운맛을 살렸으며, 표고버섯과 청경채, 지단 등 건더기도 풍성하게 담았다. 뜨거운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에 2분간 조리하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더 레드로 시작된 라면시장의 매운맛 열풍을 큰사발로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탑텐(TOPTEN10), 배우 장기용과 함께 온에어 및 연탄나눔 기부행사 진행
신성통상 탑텐(TOPTEN10)이 온에어와 연탄나눔 기부로 추운 겨울 따뜻한 온기를 전했다. 탑텐 임직원들과 배우 장기용은 지난 9일, 서울 노원구 백사마을을 찾아 에너지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총 2,000장의 연탄과 천연보습 발열내의 온에어를 직접 배달했다. 이번 연탄나눔은 좋은 세상을 위한 탑텐의 움직임을 의미하는 ‘GOOD ACTION, GOOD WEAR’ 슬로건 하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하고자 하는 모두의 마음을 담았다. 특히 이날은 탑텐 광고모델 배우 장기용이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는데, 추운 날씨에도 훈훈한 미소로 연탄과 온에어를 직접 나눠주며 브랜드와의 끈끈한 의리를 증명했다.
탑텐 강석균 본부장은 "전달된 연탄과 탑텐 온에어의 온기가 우리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이겨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날을 시작으로 백사마을을 포함해 서울, 강원도, 경기도, 경북, 대전, 부산, 인천, 전북, 충남 등 도움이 필요한 전국 곳곳 이웃들에게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을 통해 총 1만장의 온에어를 전달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탑텐은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나눔 활동을 실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탑텐은 산불 피해, 수해 피해 지역을 비롯해 의무경찰, 소방관, 코로나19 의료진, 미혼모에 의류 지원 등 지속적인 도움을 이어가며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전북도-쿠팡, '전북경제 활성화' 상생 업무협약
전북도와 쿠팡은 11일 전북도청에서 상생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의 국내외 판로 지원 및 물류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 협력 ▲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 및 지역특산품 개발을 통한 자생력 강화 협력 ▲ 지역관광 산업 활성화 등이다.
김관영 도지사는 "도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과의 상생 협력을 시작으로 내년에 시작될 전북특별자치도란 새로운 여정에 쿠팡과 함께 하자"고 제안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