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뉴오리진 a2 밀크™, 롯데마트까지 3대 마트 모두 입점 外

기사입력:2023-12-13 20:36:21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유한건강생활 헬스&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 a2밀크™가 롯데마트 입점으로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더욱 확장한다고 13일 밝혔다.

국내 유일 100% 초지방목 A2단백질 우유인 뉴오리진 a2 밀크™는 성분, 안전성은 물론 원유를 얻는 과정까지 인간과 동물, 환경을 생각하는 브랜드로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뉴오리진 a2 밀크™는 지속되는 고물가로 유제품 소비가 위축되는 상황에도 전년 상반기 동기간 대비 약 7배 이상의 매출이 상승하는 등 론칭 이후 4년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 개를 돌파했다.

뉴오리진은 a2 밀크™를 찾는 소비자가 제품을 다양한 채널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이마트, 홈플러스에 이어 최근 롯데마트 입점까지 완료했다. 롯데마트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뉴오리진 ‘a2 밀크 1L’로 온 가족이 나눠 마시기 좋은 용량이다. 이번 롯데마트 입점으로 뉴오리진 a2 밀크™는 국내 대형마트 빅3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뉴오리진은 공식 온라인몰 뿐만 아니라 마켓컬리에도 입점하며 온라인 채널 확장에도 박차를 가했다. 소비자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적극 확장해 프리미엄 우유로써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다.

뉴오리진 a2밀크™는 ‘소는 풀을 먹고 자라야 한다’는 당연하지만 실천하기 어려운 진리를 원칙으로 삼은 국내 유일 100% 초지방목 우유이다. a2밀크™는 전 세계 단 30% 밖에 남아 있지 않은 A2 단백질 100% 함유 젖소를 호주 넓은 초지에서 사계절 방목해 얻은 프리미엄 A2단백질 우유다. A2젖소는 호주 대자연에서 소 1마리당 6,208m²(약 1,878평)에 이르는 초지에서 생애 대부분을 보내는데, 이는 국내 유기농 우유 인증기준인 젖소 1마리당 초지면적 916 m²(약 277평)보다 약 7배 넓은 최대 규모다.

a2밀크™는 장내 배앓이 유발 물질을 만들어 내는 A1 단백질을 함유하지 않고 우리 몸속 모유 단백질 구조와 가장 유사한 구조를 지닌 A2 단백질 100%로 구성돼 배앓이 유발 성분을 최소화했다. 뿐만 아니라 농장의 A2젖소부터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4단계로 이뤄진 ‘트루 에이투(True a2) 검증 프로세스’를 적용해 제품의 안정성을 보증한다.

유한건강생활 관계자는 “뉴오리진은 2019년부터 소비자들에게 국내 최초 100% A2단백질 우유인 뉴오리진 a2밀크™를 선보인 A2단백질 우유의 리딩 브랜드이다”라며 “이번 롯데마트 입점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가 뉴오리진 a2밀크™를 경험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 고객들의 응원에 더욱 좋은 제품으로 보답하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전했다.
◆투썸플레이스, 홀리데이 시즌 음료 최단기간 50만 잔 판매 돌파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출시한 한정 음료 4종이 지난 최단기간 50만 잔 판매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투썸플레이스는 지난 11월 초 겨울 개개인의 취향을 담아 즐기는 ‘마이 윈터 페이버릿(My Winter Favorite)’를 테마로 시즌 음료를 선보였다. 겨울 시그니처 메뉴인 ‘윈터 페이버릿 뱅쇼’를 비롯해 투썸만의 레시피로 탄생한 무알콜 에이드 음료 ‘윈터 페이버릿 하이볼’, 럼주 대신 진한 롱블랙을 베이스로 한 슈페너 타입의 이색 커피음료 ‘카페 에그노그’, 자스민 향을 입힌 우롱티에 유자와 레몬을 더한 ‘자스민 시트러스 티’ 등 시즌 한정 메뉴 4종은 늦어진 추위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판매량이 증가, 겨울 시즌 음료 라인업으로는 최단기간인 약 30일만에 판매량 50만 잔을 달성하게 됐다.

특히, 프랑스어로 ‘따뜻한 와인’이라는 뜻의 유럽 겨울 음료 ‘뱅쇼(vin chaud)’를 투썸플레이스만의 레시피로 새롭게 재해석해 선보이는 뱅쇼는 2015년 처음 출시된 후 9년째 겨울을 알리는 투썸의 대표 시즌 메뉴다. 화이트 뱅쇼 타입의 ‘윈터 뱅블랑’, 샴페인 타입의 ‘셀러브레이션 뱅쇼’ 등 다양한 한정 제품이 출시될 만큼 투썸플레이스의 겨울 시그니처 음료로 사랑받으며 최근 누적 280만 잔 판매를 돌파했다.

이번 시즌 선보인 ‘윈터 페이버릿 뱅쇼’는 레드 와인의 산뜻하면서도 깊은 풍미를 그대로 담아낸 무알콜 메뉴로, 올해는 MZ세대를 중심으로 그저 취하기 위해 술을 마시기 보다는 각자의 취향에 맞는 술이나 음료를 가볍게 즐기는 음주 문화가 확산되면서 더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본래 뱅쇼는 과일과 와인을 끓여서 따뜻하게 마시는 음료지만, ‘윈터 페이버릿 뱅쇼’는 따뜻하게 혹은 상큼한 맛이 돋보이도록 시원하게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인기에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예년과 같은 강추위는 늦어졌지만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서 설레는 파티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겨울 시즌 음료의 인기가 급증하고 있다”며 “무알콜 뱅쇼와 하이볼부터 북미의 크리스마스 전통 음료를 재해석한 카페 에그노그, 상큼달콤한 자스민 시트러스 티까지 알코올이 아니어도 취향에 맞춘 겨울 음료로 연말을 120%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GH, 평택고덕·화성동탄2 단독주택용지 136필지 공급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평택고덕 택지개발지구의 점포 겸용 단독주택용지 70필지와 화성동탄2 택지개발지구의 주거 전용 단독주택용지 66필지를 각각 경쟁입찰과 추첨 방식으로 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

평택고덕의 점포 겸용 단독주택용지(FD-1 블록)는 필지당 면적이 239.6~266.4㎡이고 공급 예정 금액은 6억6억420만~8억3천928만원이다.

건폐율 60%, 용적률 180%에 4층 이하, 5가구 이하로 건축할 수 있다.

화성동탄2 주거 전용 단독주택용지(D33 블록)의 필지당 면적은 215.0~303.0㎡, 공급 금액은 4억3천537만~6억2천418만원이며 건폐율 50%, 용적률 80%에 2층 이하, 2가구 이하로 지을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64.73 ▼19.53
코스닥 841.52 ▼11.15
코스피200 378.39 ▼2.4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247,000 ▼40,000
비트코인캐시 497,300 ▲700
비트코인골드 35,160 ▼140
이더리움 4,677,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1,560 ▲130
리플 672 ▲1
이오스 777 ▼1
퀀텀 3,457 ▼1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307,000 ▼7,000
이더리움 4,677,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31,560 ▲90
메탈 1,949 ▼51
리스크 1,390 ▼17
리플 671 ▼1
에이다 526 ▼1
스팀 265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234,000 ▲14,000
비트코인캐시 496,300 ▲1,000
비트코인골드 33,730 0
이더리움 4,674,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31,380 ▼110
리플 671 ▼1
퀀텀 3,440 ▼33
이오타 234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