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선물하기 서비스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30대를 중심으로 ‘옷 선물’이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선물을 주고받는 문화가 개인의 취향과 사이즈 고려 등으로 민감할 수 있는 패션 영역까지 확장되면서 모바일 선물하기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셈이다.
W컨셉 선물하기는 상대방 휴대폰 번호를 알면 문자나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로, 설치상품 등 일부를 제외하고 판매중인 대부분의 상품을 선물할 수 있다.
2017년 처음 도입한 후, 매년 관련 매출이 3배씩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선물하기 이용 고객은 전년 대비 2배로 늘었다.
W컨셉 선물하기 서비스 매출 중 90%는 패션에서 발생할 정도로 고객의 이용이 활발하다. 올해 패션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대비 205% 증가했고, 티셔츠, 아우터, 니트, 라운지웨어, 신발, 백 등 구매 품목이 다양화되는 경향을 보였다.
주 이용 고객은 20~30대로 나타났다. 밸런타인데이 등 기념일, 크리스마스, 연말 등 시즌뿐만 아니라 생일, 집들이 등에도 활발하게 이용하는 것이다. 이외에도 스몰 럭셔리 등 ‘뷰티’ 카테고리와 집들이, 캠핑용품, 소형 가전 등 ‘라이프’ 카테고리 선물하기 매출도 각각 167%, 141% 늘었다.
W컨셉은 연말을 맞아 선물 수요를 잡기 위해 이달 말까지 다양한 큐레이션 행사를 진행한다. 24일까지는 ‘홀리데이 기프트샵’ 행사를 열고, MD가 추천하는 연말 선물을 테마로 파자마, 식기 등 홈 파티용품부터 장갑, 액세서리, 화장품, 인테리어 소품까지 200여 종의 상품을 소개한다. 이외에도 연말 모임룩을 위한 주얼리 추천, 연말 TPO별 패션 스타일 추천, 남성을 위한 맨즈 홀리데이 기프트 등을 선보인다.
W컨셉 관계자는 “다중 상품 선물, 상품 옵션 변경, 메시지 카드 등 다양한 선물하기 기능을 도입해 고객 편의성이 높아졌다”며 “선물하기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하고, 고객이 선호하는 선물 큐레이션 행사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약품, 기능성 화장품 랩클&마이녹셀 美 아마존 진출
현대약품의 탈모 케어 전문 브랜드 마이녹셀과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랩클이 미국 1위 이커머스 플랫폼 아마존에 공식 브랜드 스토어를 오픈, 중국 진출에 이어 글로벌 뷰티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이번 US 아마존 입점으로 현대약품은 △마이녹셀 스칼프 인텐시브 샴푸, 앰플, 트리트먼트 △마이녹셀 비건 스칼프 리프레싱 샴푸 △랩클 펩타이드 토너, 세럼, 크림 △랩클 스텝 다운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등 8개의 제품을 세계 시장에 선보인다.
마이녹셀은 탈모 증상 완화 효과의 특허 성분 ‘소이엑트(SoyAct)’와 현대약품 독자 조성 성분 ‘마이녹셀 콤플렉스’를 주성분으로 하는 탈모 케어 전문 브랜드로 지난 9월 중국 왕홍(인플루언서) 라이브 방송에서 15,000개 완판 기록을 세웠다.
랩클은 현대약품 독자 조성 펩타이드를 주성분으로 하는 안티에이징 기능성 브랜드로 숨겨진 피부 속 노화 징후를 찾아내 전체 밸런스를 관리하는 맞춤 펩타이드 제품이다. 또한 전 제품 독일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등급 획득을 통해 저자극성 및 안전성을 검증했다.
현대약품은 관계자는 “중국 시장 진출에 이어 아마존 US 입점으로 글로벌 시장 및 소비자와 접점을 확대해 기쁘다”며 “현대약품 화장품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고, 기능성 화장품 대표 브랜드로 K-뷰티 열풍을 지속적으로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강남구, 한국판 타임스스퀘어에서 펼쳐지는 캐럴벨 미디어 쇼에 홀리다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무역센터 일대 71개 전광판에서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한 특별한 미디어 쇼가 펼쳐지는 2023 서울미디어아트위크(SMAW)가 19일부터 25일까지 열린다.
이 일대는 2016년 12월 전국 최초로 지정된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으로 삼성동 무역센터 일대에 8개소 20기의 옥외전광판이 설치되어 있다.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민관합동협의회에서 주최하는 서울미디어아트위크는 실외 17기, 실내 54기의 전광판을 활용해 화려한 빛의 향연을 펼쳐 국내외 관광객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12분 분량의 미디어 작품은 크리스마스 시즌쇼와 메인쇼로 구성된다. 시즌쇼는 천상의 캐럴벨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하늘의 종이 지상으로 떨어지는 장면, 종이 찬란한 금빛에 휩싸이며 별빛으로 변하는 장면, 다양한 크리스마스 오브제가 춤추는 장면 등이 아나몰픽 기법으로 실감나게 표현된다. 여기에 오케스트라 캐럴이 더해지면서 영상미를 극대화한다.
아울러 영상에 등장하는 천상의 종을 케이팝 광장(삼성역 6번 출구 앞)에 실물 라이팅 조형물로 구현한다. 5m 높이의 대형종 3개를 비롯해 소형종, 라이팅볼, 크롬볼 등 총 50개의 빛 조형물을 설치해 환상적인 캐럴벨 광장을 만든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W컨셉, 올해 가장 많이 선물한 품목은? 外
기사입력:2023-12-14 09:39:38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488.42 | ▲5.00 |
코스닥 | 715.45 | ▼2.32 |
코스피200 | 329.31 | ▲0.96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5,500,000 | ▲156,000 |
비트코인캐시 | 491,600 | ▲700 |
이더리움 | 2,358,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3,230 | ▼70 |
리플 | 3,053 | ▲5 |
이오스 | 934 | ▼4 |
퀀텀 | 3,100 | ▲16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5,446,000 | ▲76,000 |
이더리움 | 2,357,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210 | ▼60 |
메탈 | 1,176 | ▲9 |
리스크 | 761 | ▲4 |
리플 | 3,050 | ▲1 |
에이다 | 924 | ▲2 |
스팀 | 209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5,500,000 | ▲200,000 |
비트코인캐시 | 491,000 | ▲100 |
이더리움 | 2,359,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290 | ▲60 |
리플 | 3,055 | ▲5 |
퀀텀 | 3,079 | ▲23 |
이오타 | 246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