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다모다는 최근 2세대 새치 샴푸인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를 출시하며 전세계 유통망을 적극 확대, 글로벌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미 올해 중남미, 유럽 등 새롭게 판로를 개척했으며, 폴란드에 이어 헝가리, 이탈리아 등 유럽 진출 국가를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 헝가리는 K뷰티를 위한 주요 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K뷰티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드럭스토어 및 대형 마트 내 국내 화장품 브랜드 입점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인터내셔널 트레이딩 그룹 Kft’은 화장품 및 식료품을 유통하는 헝가리 대표 유통업체이다. 모다모다는 이번 협약을 통해 헝가리, 크로아티아, 이탈리아 등 주요 유럽 국가 내 대형 마트에 모다모다 제품을 입점시키는 것을 시작으로, 향후 유통 채널 다각화를 위해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모다모다 배형진 대표는 “올해 모다모다는 일본, 중남미, 유럽 등 글로벌 진출 국가를 새롭게 확대해 나가면서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헝가리 유통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대형마트를 시작으로, 드럭스토어 등 유럽 내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다각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영풍문고, 세종 이마트점 오픈
영풍문고가 12월 14일 세종 이마트 점 매장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영풍문고 세종 이마트 점은 이마트 세종점 2층에 위치한다.
한편, 영풍문고 세종 이마트 점은 오픈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 아동도서 등을 증정하는 응모 이벤트와 도서 구매 시 금액대별 도서 교환권을 증정하는 등의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오픈 당일인 12월 14일 목요일부터 12월 16일 토요일까지 방문하는 어린이 고객을 대상으로 오전 11시부터 선착순 100명 헬륨 풍선 증정과 츄파춥스 사탕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항만공사 인턴 프로그램 수료자 80%가 취업 성공
최근 4년간 부산항만공사(BPA) 인턴 프로그램을 수료한 청년 가운데 80%가 취업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항만공사(BPA)는 2020년부터 2023년까지 체험형 청년인턴, 일 경험 프로그램 등 BPA의 인턴 프로그램을 수료한 66명 중 4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80%인 36명이 취업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
취업 분야는 공무원·공공기관 64%, 사기업·프리랜서 36%로 BPA 인턴 경험이 공공기관뿐 아니라 민간기업 취업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