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은 지난 13일 서울 송파구 bhc그룹 본사에서 태국 외식전문 기업인 ‘미션그룹(Meation Group)과 태국 시장 진출을 위한 마스터 프랜차이즈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송호섭 bhc그룹 대표와 파트너사인 타나왓(Tanawat) 미션그룹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태국 지역에 bhc치킨 운영을 맡게 될 미션그룹은 태국 내 한식당을 비롯해 음료와 차 그리고 태국 요리 관련한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외식전문 기업이다. 현재 3개 브랜드 2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한국 프랜차이즈를 태국에 소개하는 등 외식 프랜차이즈에 대한 경험과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bhc치킨은 이번 협약을 통해 내년 1분기 내 방콕 시내 주요 상권에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태국 진출 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특히 성공적인 시장 안착과 함께 자국 내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개해 태국 전역에 출점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앞서 bhc치킨은 또 다른 아시아 시장인 대만 진출을 위해 지난 11월에 대만 외식전문 기업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 체결로 bhc치킨이 진출한 아시아 지역은 기존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를 포함해 대만, 태국 등 총 5개 지역으로 늘어나게 됐다.
bhc치킨은 세계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 개발로 태국 시장을 비롯해 동남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여 나가는 것은 물론 이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해외시장을 개척해 글로벌 외식기업으로 성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태국 현지 기업인 미션그룹은 한국 프랜차이즈를 태국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경험이 있어 한식과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 이러한 경험과 강점이 bhc치킨의 태국 현지화를 가장 잘 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bhc치킨은 해외시장 개척에 후발 주자인 만큼 국내에서 보여준 경쟁력과 성공 신화를 바탕으로 해외 매장 출점 속도를 높여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바슈롬코리아, 렌즈관리용액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리뉴얼 오픈
바슈롬코리아가 바슈롬의 렌즈관리용액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리뉴얼 한 ‘리뉴∙바이오트루 공식 스마트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쇼핑이 일상화된 소비 트렌드에 맞춰 렌즈관리용액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고, 다양한 구성의 제품을 진열하듯 디자인하여 제품을 쉽게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는 편의성을 강조했다.
리뉴∙바이오트루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는 바슈롬의 대표 렌즈관리용액 브랜드인 ‘리뉴’ 제품과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된 렌즈관리용액 ‘바이오트루’를 함께 만날 수 있다.
리뉴는 상쾌한 렌즈 착용감을 선사하는 ‘리뉴 후레쉬’와 민감한 눈을 위해 순하고 부드럽게 작용하는 ‘리뉴 센서티브’, 더 강화된 세정력과 촉촉함 제공하는 ‘리뉴 어드밴스’의 여러 제품을 소비자의 니즈에 맞게, 다양한 용량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히알루론산으로 렌즈에 20시간 촉촉한 수분을 유지시켜주는 다목적 렌즈관리용액 ‘바이오트루’도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서울 중구, 2024 노인일자리 참여자 1천978명 모집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오는 22일까지 '2024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 1천978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일자리는 유형에 따라 공익활동형(1천768명), 사회서비스형(185명), 시장형(25명)으로 나뉜다.
구는 어르신에 맞는 사업 48개를 발굴해 제공한다. 시니어 승강기 안전단(지하철 역사 승강기 안전점검·질서유지), 공공기관 업무지원(우체국 등 관공서 파견 사무보조), 도심 조경가꾸미(공원 내 수목관리·조경활동), 토이케어(어린이집 장난감 소독) 등 다양한 일자리가 마련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