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롯데온, ‘신차 상담 서비스’ 단독 론칭 外

기사입력:2023-12-18 08:40:42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온이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해 ‘신차 상담 서비스’를 선보이고, 서비스 확장에 나선다.

롯데온이 롯데캐피탈과 손잡고 18일부터 단독으로 '신차 상담 서비스'를 론칭한다. 롯데온에서 원하는 자동차 브랜드를 선택해 상담을 신청할 수 있으며, 롯데캐피탈과 제휴하고 있는 국내∙외 자동차 브랜드의 견적을 받아 계약 체결부터 배송 및 사후관리까지 가능하다.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구매가 익숙해지면서 자동차의 온라인 구매 문화도 확산되고 있다. 해외 자동차 브랜드 '테슬라' 및 ‘혼다’는 100% 온라인 판매를 도입한 데 이어, 현대차도 2023년부터 미국 아마존과 협업해 아마존 미국 온라인스토어에 자동차 판매를 계획하고 있다. 또한, 각종 온라인 자동차 및 견적 상담 채널의 증가로 온라인에서 자동차 및 금융상품 상담을 함께 받는 고객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롯데온은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이자 단독으로 금융사인 '롯데캐피탈'과 손잡고 신뢰도 높은 '신차 상담 서비스'를 선보인다. 롯데온에서 상담을 신청하면 '롯데캐피탈'과 제휴하고 있는 BMW 공식 판매사인 삼천리모터스, 포드 및 링컨 공식 판매사 프리미어모터스, 현대 및 기아차 등 국내∙외 브랜드의 자동차 및 금융 상품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롯데캐피탈은 국내 브랜드 본사와 직접 계약을 체결하고 있고, 수입 브랜드의 경우 전담 차량 상담사를 배치해 상품의 성능과 견적 상담, 사후관리까지 제공하고 있다.

롯데온은 롯데캐피탈과 협업해 각 상품의 가격을 정확하고 투명하게 제안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다. 자동차는 고가의 상품으로 장기 할부, 리스, 렌탈 등의 금융상품을 통해 구매하는데, 금액과 기간, 비용 등에 따라 가격이 변동되는 경우가 많으며, 리스나 렌탈 등의 상품은 세제혜택 등의 이점이 있기 때문에 고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기반으로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롯데온의 신차 상담 서비스는 금융상품을 운영하는 '롯데캐피탈' 본사에서 담당직원이 직접 상담을 진행하기 때문에 고객에게 필요한 금융상품을 정확하게 안내가 가능하다.

또한, 제휴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받는 상담과 동일한 수준으로 자동차 구매에 대한 모든 상담을 제공하고, 사전에 최대 할인 및 금리 등의 협의를 완료한 상태에서 견적을 제공하기 때문에 정확하고 합리적인 가격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롯데온과 롯데캐피탈은 온라인 자동차 구매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안전한 거래 환경및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추가 혜택도 준비했다. 롯데온과 롯데캐피탈의 '신차 상담 서비스'를 통해 상담을 신청하면, 상담 진행 이후 엘포인트(L.POINT) 1만점을 적립해준다.

일부 브랜드는 전국 시승 서비스를 통해 자동차 구매 전 미리 상품을 경험해볼 수 있으며, 차량 구매 시 보증서와 썬팅시공, 블랙박스, 하이패스 등 브랜드별 다양한 자동차 용품 및 혜택을 제공한다.

박진경 롯데온 서비스상품MD(상품기획자)는 "최근 자동차 시장에서 온라인 구매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는 점을 확인하고, 해당 시장이 더욱 커질 것으로 판단해 롯데캐피탈과 손잡고 신뢰도 높은 ‘신차 상담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앞으로 상담 가능한 브랜드를 확장하고 서비스를 보완하는 등 고객에게 긍정적인 구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마운티아, ‘크리스마스 선물 제안전’ 진행

데일리 액티브웨어 마운티아(회장 강태선)가 오는 26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에서 ‘마운티아 산타가 준비한 크리스마스 선물 제안전’을 진행한다.

마운티아는 이달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연인과 지인, 가족들의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이번 온라인 기획전을 마련했다.

오는 26일까지 마운티아는 2023 FW시즌 자켓, 티셔츠, 팬츠 등 의류부터 고소모, 방한화 등 한겨울까지 따뜻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 등을 최대 69% 할인 판매한다. 또한 공식 온라인몰 회원들을 대상으로 구매 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추가 1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이번 선물 제안전의 대표 제품 중 하나인 ‘플라티다운자켓’은 캐주얼한 디자인의 야상형 헤비 다운 자켓이다. 일상에서부터 아웃도어룩, 캠핑룩 등 다양한 연출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은 겨울 아이템이다. 프리미엄 덕 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보온성이 우수하고, 생활 방수 및 방풍 기능이 있어 겨울 눈비에도 쾌적하게 입기 좋다. 후드에는 단추를 이용해 풍성한 라쿤 퍼를 탈부착할 수 있다.

마운티아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선물 제안전에서는 곧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함께 연말연시 가족이나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들을 만나볼 수 있다”라며 “오프라인에서도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니, 고객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2023년 영등포구 행정 우수사례 선정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구민과 직원들의 가장 많은 공감을 얻은 ‘2023년 영등포구 행정 우수사례’를 투표로 선정해 발표했다고 밝혔다.

영등포구 행정 우수사례는 한 해 동안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우수한 정책이나 사업을 선정‧공유함으로써 구정 성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정책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행정 우수사례는 총 36건의 우수사례 중 1차 심사를 통해 12건이 선정됐다. 12월 6일부터 12일까지 구민과 직원의 온라인 투표를 거쳐 12건 중 대상 1건, 최우수상 1건, 우수상 3건, 장려상 7건이 최종적으로 선정됐다.

온라인 투표는 영등포구청 홈페이지의 설문 조사와 공무원 내부 시스템을 통해 진행됐다. 주민 567명과 직원 806명 총 1,373명이 1인당 3표씩 투표해 총 4,119표를 기록했다.

투표 결과, 대상은 406표(9.9%)를 받은 어르신장애인과의 ‘어르신에게는 행복을! 가족에게는 휴식을!(요양보호가족 돌봄봉사단 운영)’이 차지했다.

요양보호가족 돌봄봉사단 운영은 올해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실시한 사업이다. 치매 등 노인성 질환을 앓는 어르신을 모시는 가정에 자원봉사자를 연계해 가족이 짊어진 독박 요양, 독박 간병의 부담을 줄이고 가족들에게 휴식을 보장했다. 고령화에 따른 사회적 문제를 구민과 함께 해결하며 영등포형 참여 돌봄 환경을 조성한 점이 큰 지지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미래교육과의 ‘놀이를 통한 체험형 과학교육시스템 구축’이 뽑혔다.

체험형 과학교육시스템 구축은 396표(9.6%)를 득표했다. 서울시 최초로 체험형 과학 교육 학습 지도서를 개발했으며, 국립과천과학관의 전시물을 활용한 교과 연계로 지역 내 초‧중학생의 열린 탐구 활동을 도왔다.

우수상은 ▲‘일자리는 영등포’ 서울시 자치구 고용률 1위 달성(일자리정책과) ▲숭고한 희생! 마지막까지 책임지는 영등포구(복지정책과) ▲QR코드 찍고 전세사기 예방하세요~(부동산정보과)가 선정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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