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나쁜 기운을 물리치고 새해 건강을 기원하는 동지를 맞아 ‘밸런스죽 동지 특집 기획전’을 마련했다.
샘표 밸런스죽은 샘표의 우리맛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셰프와 영양학자가 공동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죽을 먹을 때 놓치기 쉬운 단백질, 식이섬유 등 영양소까지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해 간편하면서도 알찬 한 끼로 활용도가 높다. 그 중에서도 밸런스죽 ‘동지 찹쌀통팥죽’과 ‘통팥 늙은호박죽’은 좋은 재료 본연의 단맛을 살린 ‘저당(low sugar)’ 제품으로 이맘때 특히 인기가 높다.
‘동지 찹쌀통팥죽’은 설탕에 졸여 만든 팥앙금 대신 엄선한 통팥을 푹 끓여내 팥 고유의 진하고 구수한 맛이 일품이다. 찹쌀이 들어 있어 한 끼 식사나 영양 간식으로도 손색없다. ‘통팥 늙은호박죽’은 노랗게 잘 익은 늙은 호박을 듬뿍 넣어 자연스럽고 은은한 단맛이 매력적이다. 두 제품 모두 한끼에 필요한 식이섬유를 100% 충족하며,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바로 맛볼 수 있다.
‘밸런스죽 동지 특집 기획전’은 ‘동짓날’인 22일까지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에서 진행한다. △동지 찹쌀통팥죽(420g) 5봉, △동지 찹쌀통팥죽(420g) 4봉, 통팥 늙은호박죽(420g) 4봉를 각각 정가 대비 약 5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한 끼에 필요한 단백질 100%를 맛있게 챙길 수 있는 밸런스죽 ‘전복내장죽’ ‘능이누룽지닭백숙죽’ ‘통녹두전복삼계죽’도 반값에 판매한다.
19일 오후 5시 40분 홈앤쇼핑을 통해 동지 찹쌀통팥죽과 늙은호박죽 등으로 구성한 ‘동지특별구성’ 세트를 선보인다. 같은 날, 오후 7시 네이버 새미네마켓에서 쇼핑라이브를 통해 밸런스죽 6봉 기획세트 구매 시 동지 찹쌀통팥죽(280g)과 함소아 이뮨 비타민 7개를 선착순 추가 증정하는 등 특별한 혜택도 마련했다.
샘표 마케팅 관계자는 “동지를 맞아 통팥과 늙은호박 본연의 구수함과 은은한 단맛을 살린 저당 제품 ‘동지 찹쌀통팥죽’과 ‘통팥 늙은호박죽’을 중심으로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맛은 물론 영양까지 풍부한 밸런스죽과 함께 건강하고 따듯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혜원 대사, 세이브더칠드런 아너스클럽 100호 위촉돼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19일(화) 세이브더칠드런 홍보대사이자 리혜원 라이프스타일컴퍼니 CEO인 이혜원 대사가 아너스클럽 100호 회원으로 위촉됐다고 밝혔다.
2019년 이혜원, 안정환 부부와 자녀 안리원, 안리환 가족이 세이브더칠드런과 첫 가족 홍보대사로 인연을 맺었다. 이후 신생아살리기 캠페인을 비롯해, 국제어린이마라톤 등에 동참하며 아동권리 보호에 앞장서 왔다. 특히 이번 이혜원 대사의 아너스 위촉은 올 초 안정환 대사가 유튜브 채널 수익금 1억 원을 기부하고, 고액 기부자 모임 아너스클럽에 합류(78호)했으며, 2023년 100번째 아너스클럽 멤버로 위촉됨으로써 의미를 더했다.
이혜원 홍보대사는 지난 2020년 11월 리혜원 라이프스타일컴퍼니의 자체 바자회를 진행하며 바자회 수익금을 후원했으며, 올해 국내 저소득가정 아동을 위한 식사지원에도 후원하며 아너스클럽 멤버가 됐다. 이와 더불어 2024년 1월 안정환 대사와 국내 아동식사지원 캠페인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홍보대사는 "이전까지는 후원 활동을 밝히지 않다가 2019년부터 가족 모두가 세이브더칠드런 홍보대사로 활동을 시작하면서 그 계기를 통해 후원과 재능기부 활동을 적극 이어오고 있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세이브더칠드런 활동은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나눔에 대해 알려줄 수 있어 의미가 깊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열심히 활동과 후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자리를 함께 한 아들 안리환 홍보대사 역시 “2019년부터 부모님과 세이브더칠드런 활동에 참여하며 나눔과 기부의 의미를 되새기고 있다. 현재 학생으로서 전공 분야를 찾아가고 있는데, 어떤 분야든 기회가 된다면 재능기부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산림청, 산림 분야 사회적경제기업 매출 작년 대비 8.7% 늘어
산림청은 산림 분야 사회적경제기업 매출이 지난해보다 58억원(8.7%) 증가한 724억원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5년 매출액은 2019년 518억원, 2020년 526억원, 2021년 532억원, 2022년 666억원으로 지속해 증가하고 있다.
현재 예비사회적기업 85개를 비롯해 인증 사회적기업 101개, 사회적협동조합 123개 등 309개 기업이 활동 중이다. 전체 참여자 1천282명 가운데 58%인 749명이 취약계층이다.
기업 수는 2019년 173개에서 2020년 239개, 2021년 280개, 2022년 285개, 올해 309개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샘표 밸런스죽, 동지 특집 기획전 이벤트 진행 外
기사입력:2023-12-19 17: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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