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챔피언십은 골프존 투비전 프로(TWOVISION PRO) 투어 모드에서 2023 시즌 대상포인트 상위 40명과 신인왕포인트 상위선수 등 총 43명의 프로들이 참여해 우승 자리를 앞두고 치열한 경쟁을 보여줬다. 경기는 마스터피스CC에서 컷오프 없이 2라운드 36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치러졌으며, 대회 코스는 챔피언십 당일 공개돼 사전 연습 없이 치러지며 선수들의 임기응변 플레이하는 모습도 살펴볼 수 있었다.
지난 1, 3차 대회 우승은 물론 2년 연속 시즌 상금왕, 대상을 차지한, GTOUR 최강자답게 흔들리지 않는 플레이를 보여준 홍현지는 1라운드에만 10언더파를 기록하며 단독 선두로 최종라운드에 나섰다. 최종라운드 전반에 버디 6개, 후반 10번 홀부터 연속 버디 4개를 기록하며 최종라운드에서만 11타를 줄이며 단독 선두자리를 놓치지 않았다. 특히 그린 난도가 높아 세심한 코스 공략이 필요했던 만큼 날카로운 아이언샷과 퍼팅감까지 자신의 장점을 활용해 멋진 플레이를 보여줬다. 이순호 역시 타수 차는 있었지만 꾸준히 선두권에서 치고 나가며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마지막홀 이글로 멋진 마무리를 하며 데일리 베스트상도 수상했으며 최종 16언더파, 단독 2위로 경기를 마쳤다.
챔피언십 우승자 홍현지는 “올 시즌 자신감이 떨어지고 멘탈적으로도 흔들리는 순간이 있었지만 지금까지 노력해온 것처럼 마음을 다잡고 경기에 차분하게 임한 결과 우승을 할 수 있던 것 같다”라며, “내년에는 KLPGA 정규투어 데뷔도 하고 GTOUR도 병행하며 다방면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테니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 종료 후 진행된 대상 시상식에서는 올 한 해 챔피언십까지 8개 대회를 통해 많은 스크린골프팬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해온 2023 GTOUR WOMEN'S 하이라이트 VCR영상을 시청 후 인기상과 신인왕, 시즌 상금왕과 대상 발표가 이어졌다.
상금왕과 대상 영광은 챔피언십 우승을 거머쥔 홍현지가 다시 한번 차지하며 GTOUR 강자이자 스크린과 필드를 넘나드는 골프 여제의 면모를 자랑했다. 홍현지는 “많은 관계자분들과 가족, 함께 경기를 해온 선수들에게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하며 피날레를 장식했다.
인기상은 GTOUR 간판스타이자 지난 7차 대회 우승을 차지한 한지민이 수상했다. 한지민은 “GTOUR가 있기에 저 또한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던 것 같다, 내년에는 더욱 좋은 퍼포먼스와 실력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활동하겠고 팬분들이 주신 상인만큼 좀 더 올바르고 좋은 길로 성장하는 선수가 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생애 한 번만 받을 수 있는 신인상을 수상한 정수빈은 “관계자 및 후원사분들께 감사드리며 신인상을 수상한 만큼 내년에도 정규투어와 GTOUR에서 활약하는 선수가 되겠다, 우승을 노려보고 싶다”라고 전했다.
한편, 총상금 1억원 규모로 펼쳐진 2023 GTOUR WOMEN'S 챔피언십은 올 시즌 지속적으로 타이틀 스폰서로 후원에 나선 롯데렌탈이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고 이안폴터디자인, 월드와인주식회사, 던롭스포츠코리아, 디지털청풍, 넥스트젠이 서브 후원에 나섰다. 대회는 경기 당일 스크린골프존 채널과 JTBC골프, 네이버 스포츠, 다음 스포츠, 골프존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됐으며 SPOTV 아시아채널을 통해 동남아시아 8개국에 글로벌 녹화 중계도 진행한다.
◆롯데시네마, 랜덤스퀘어 세 번째 테마 <Das Parfum> 오픈
복합문화공간 컬처스퀘어(Culture Square)를 지향하는 롯데시네마가 ‘랜덤스퀘어’의 세 번째 전시를 오는 23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12월 23일부터 3월까지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7층에 위치한 “랜덤스퀘어”에서는 ‘랜덤 다이버시티’의 후각 버전인 ‘RANDOM DIVERSITY – FRAGRANCE’를 선보인다. 세 번째로 선보이는 이번 체험은 우리가 느끼는 감정과 감각을 AI를 통해 향으로 만드는 랜덤 다이버시티의 향 추출 전시의 연작 시리즈이다.
이번 전시는 영화 <향수: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의 원작이기도 한 독일의 소설가 '파트리크 쥐스킨트'의 소설 'Das Parfum'을 모티프로 스스로의 고유한 '하트 노트(Heart Note: 심장처럼 핵심이 되는 향)'를 찾아가는 여정이다. 일반적으로 만들어지는 향수들처럼 특정 개인의 영감이나 대중적 기호로 만들어지는 향수와는 다르게, 개개인의 내면을 요동시키는 새로운 향기를 찾아내고자 한다. 전시에 참여하는 관람객은 소중한 사람을 떠올릴 때 나타내는 고유한 감정을 랜덤 다이버시티 향추출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향 반응도를 측정하고 AI 컴퓨터가 그 감정을 향으로 치환하여 나타낸다. 이 과정에서 나는 누구를 떠올릴지. 그리고 그 사람을 생각할 때 왜 이 향이 활성화되는지를 생각하며, 기존의 개인적 취향이나 대중의 기호로는 파악할 수 없었던, 감정이 가진 ‘무의식의 체취(體臭:Body odor)’를 재발견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롯데시네마는 설명했다.
이번 세 번째 랜덤 다이버시티 전시는 네이버에서 예매 가능하며 체험 가격은 35,000원이다. 또한 관람객이 원할 경우, 현장에서 직접 대용량 향수로 제작이 가능하다. ‘랜덤 다이버시티 – 프래그런스’에 보다 자세한 사항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디스크리트 레이블의 천체 작가는 ‘데이터가 우리 눈에는 안 보이지만 삶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처럼, 눈에 보이지 않는 향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관람객들이 그동안 느끼지 못한 새로운 감정과 기억을 찾아가는 기회’가 되길 고대한다고 전했다.
롯데시네마 컬처스퀘어기획팀 최재형 팀장은 “랜덤 다이버시티는 컴퓨터 알고리즘을 넘어 자신만의 고유성을 발견할 수 있는 이색 체험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며 “이번 세 번째 전시 또한 후각을 활용한 나만의 특정 향기를 만들 수 있는 유일한 기회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에이수스, IT 크리에이터 잇섭과 네이버 핫IT슈 라이브 쇼핑 진행
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및 게이밍 노트북 시장 리딩 브랜드인 에이수스(ASUS)가 19일 오후 7시부터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진행하는 ‘핫IT슈’ 방송에 참여해 IT 크리에이터 ‘잇섭’과 함께 ‘ROG Ally’, ‘젠북 14 OLED’, ‘비보북 고 15’ 총 3종을 판매하고, 다채로운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한다.
연말 특집으로 특별 기획된 핫IT슈 라이브 쇼핑에서는 유명 IT 유튜버 잇섭을 포함한 주연, 가전주부, 눈쟁이, 에이트 등 총 5명의 크리에이터와 3명의 쇼호스트가 출연해 ‘2023년 디지털/가전 시상식’을 컨셉으로 제품 소개 및 판매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방송에서는 크리에이터 5인이 뽑은 올해 최고의 제품부터 브랜드 상까지 연말 시상식을 주제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며, IT 크리에이터 잇섭은 ‘2023년 최고의 제품’으로 ‘ROG Ally’를 선정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 외에 신제품 ‘젠북 14 OLED’와 가성비 노트북 ‘비보북 고 15’도 특별한 할인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유튜브 구독자 245만 명을 보유한 잇섭은 IT 분야에서 독보적인 인지도를 자랑하는 크리에이터이며, 솔직 담백한 제품 리뷰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