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번개장터, 2023 겨울 아우터 중고 거래 트렌드 공개 外

기사입력:2023-12-19 19:43:06
[로이슈 편도욱 기자]
번개장터(공동대표 강승현∙최재화)가 2천만 유저 데이터를 기반으로 올겨울 아우터 중고 거래 트렌드를 발표했다.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의 겨울 아우터 카테고리를 분석한 결과 패딩이 전체 거래 건수의 43%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점퍼(29%), 코트(28%)가 차례로 2, 3위를 기록했다.

패딩 거래 이용자를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20대가 29%로 가장 높았고, ▲30대(23%), ▲40대(22%), ▲50대 이상(18%) ▲10대(8%) 순이었다. 이와 함께 해당 기간 ‘미개봉 패딩’ 게시글 수는 전년 동기 대비 507% 증가한 총 18만 건 이상을 기록하며 고물가 시대 합리적 쇼핑으로 패션 중고 거래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가장 많이 거래된 패딩 브랜드는 전년도에 이어 ▲노스페이스가 1위로 나타났다. 특히, 연일 품절 대란을 일으키고 있는 ‘노스페이스 눕시’ 패딩의 검색량이 약 9,000여 건으로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32% 증가한 수치다. 검색량 증가에는 K-POP 아이돌 전소미가 모델로 나선 ‘노스페이스, 눕시를 더 짧게’ 광고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이 밖에 이효리 패딩으로 잘 알려진 글로시 스타일의 복고풍 ‘유광 숏패딩’ 검색량 또한 동 기간 21% 성장세를 보였다.

노스페이스에 이어 높은 거래량을 보인 브랜드는 ▲몽클레어 ▲나이키 순이었다. 롱패딩을 대표 상품으로 내세우고 있는 명품 브랜드보다 다양한 디자인의 숏패딩을 앞세운 대중 브랜드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패딩 다음으로 거래가 많았던 코트 카테고리는 20대 남성(17%)∙여성(17%)의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 점퍼 카테고리는 20대 남성(32%)에게 인기가 많았으며, 일명 바이크코어룩으로 불리는 ‘레이싱 자켓’ 검색량은 전년 대비 45% 증가했다.

번개장터 담당자는 “작년에 이어 Y2K 트렌드 속 숏패딩 인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고물가 속 다양한 겨울 아우터가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중고 시장에서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다”라며 “‘미개봉 새제품’과 같은 게시글을 통해 고가의 아우터 상품을 합리적으로 거래하고자 하는 MZ세대의 소비 패턴이 눈에 띈다”라고 말했다.
◆NHN KCP, 주당 200원 현금배당 결정하며 14년 연속 결산배당 실시…주주가치 제고

NHN KCP(대표이사 박준석)가 19일 공시를 통해 보통주 1주당 200원의 현금 배당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배당대상주식은 3866만6317주이며 배당금총액은 77억원으로 지난해와 동일한 규모다.

이번 현금배당은 오는 31일 주주명부에 등재된 주주에게 내년 개최되는 제29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최종 승인 받은 뒤 지급된다.

NHN KCP는 2010년부터 결산 배당을 시작해 올해까지 14년간 연속으로 배당을 실시했다. 이번 현금배당 결정 역시 회사를 믿고 투자해준 주주에 대한 보답을 위해 지속적인 주주환원정책 유지의 일환이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NHN KCP 관계자는 “글로벌 금리인상 기조 지속, 고환율, 경기침체 우려에 따른 불확실성 속에서도 전년과 동일한 규모의 배당을 결정하며, 14년 연속 배당을 실시하게 됐다”며, “회사는 이처럼 어떤 상황에서도 경영성과를 주주와 공유해 지속적인 주주친화 정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HN KCP는 국내 대표 결제서비스업체로서도 입지를 굳히고 있다. 국내 최초 간편결제 서비스 개발로 자사 가맹점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결제의 편리함까지 더해줬으며, 선도적인 기술력과 서비스 안정성으로 글로벌 결제 서비스에 독점적 지위를 확보했다.

◆에버스핀, ‘NH농협캐피탈’에 악성앱 피싱방지 솔루션 페이크파인더 공급

AI 보안기업 에버스핀(대표 하영빈)은 ‘NH농협캐피탈’에 악성앱 피싱방지 솔루션 페이크파인더를 도입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NH농협캐피탈’은 농협의 신뢰와 최고의 금융 전문가들이 만든 NH농협금융의 자회사이다. 창의와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가치를 창출하는 NH농협캐피탈은 고객우선주의에 입각하여 최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페이크파인더를 통해 NH농협캐피탈의 고객은 악성앱 피싱범죄로부터 한층 더 안전한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페이크파인더는 국내 점유율 1위의 악성앱 피싱 방지 솔루션으로, ▲KB국민은행 ▲카카오뱅크 ▲현대카드 ▲한화생명 ▲삼성화재 ▲한국투자증권 ▲SBI저축은행 등 국내 45개 금융사에서 이용 중이다. 4,300만 이상의 월간 순 이용자 수(MAU)로 국내 금융인구 대다수를 보호하며 축적된 페이크파인더의 데이터는 가장 신뢰도 높은 악성앱 탐지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최근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는 명의도용 문제까지 페이크파인더 빅데이터를 활용한 신규 서비스로 철저히 방어 중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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