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KIMA 한국산업주요기업평가는 올해 첫 실시된 소비자 대상 기업평가로 잡코리아는 구인구직 부문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평가는 지난 8월부터 10월 중 주요 포털사이트 및 앱 스토어 등의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232개 산업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일상 소비 생활과 밀접한 업종을 선별하여 표본 추출 후, 전문 분석을 거쳐 주요기업을 선정했다. 잡코리아와 더불어 수상한 주요기업으로는 삼성전자, 현대, 한국타이어 등이다.
잡코리아는 ▲제품/서비스 품질 만족도 ▲브랜드 인지도 ▲고객 소통 만족도 ▲전반적 평가 등 종합적인 평가 항목에서 타 플랫폼보다 우수한 점수를 기록했다. 또 소비자 중심의 가치를 강조하여 독보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소비자들에게 신뢰와 인정을 받는 기업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잡코리아는 지난 1998년 취업 포털 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지속적인 기술 및 서비스 혁신으로 국내 채용시장을 선도해왔다. 최근 잡코리아만의 특화된 매칭솔루션을 도입해 기업·인재 추천 및 매칭 정확도와 속도를 높인 '원픽(One Pick)’ 서비스를 론칭하여 기업은 물론 이직을 원하는 구직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또 AI를 통한 추천·검색서비스, 자기소개서 분석 서비스를 연달아 출시하며 기존 시장을 뛰어넘을 메타 커리어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잡코리아가 이번 한국산업주요기업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게 되어 기쁘고, 잡코리아와 알바몬을 이용해주시는 모든 고객분들께 감사하다”며 "많은 소비자들께서 보내 주신 뜨거운 성원을 보답할 수 있도록 좋은 일자리와 뛰어난 인재의 매칭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롯데시네마, 반스 스케이트 필름 ”SUPER | MX4D” 특별 시사회 개최
롯데시네마가 반스(Vans)와 협업하여 특별 시사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롯데시네마는 오는 29일 서울 송파구 잠실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특화관 ‘SUPER Ι MX4D’에서 스케이트 필름 “Vans Skateboard Premier: <SIKWENS>” 시사회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서브컬처의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반스가 한 해를 마무리하며, 올해 반년에 걸쳐 제작한 스케이트 필름 상영회이다. 기존 일반 시사와는 다르게 스케이트의 역동적인 모습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롯데시네마의 ‘SUPER Ι MX4D’ 프로그래밍을 결합했다. 대형 스크린에 펼쳐진 스케이트 필름과 롯데시네마의 특별 노하우 4D 효과가 결합되어 선보이는 이번 시사회는 관객들이 직접 스케이트를 타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스케이트 필름 <SIKWENS>는 필르머 엘빈의 디렉팅 아래 제작되었으며, 기존 반스 코리아 팀 스케이터를 비롯해 새로 합류될 뉴페이스 스케이터의 첫 공개를 담았다. “Vans Skateboard Premier: <SIKWENS>” 프로그램은 필르머 엘빈과 함께하는 무대인사 및 퀴즈, 시사회, 토크 세션, 럭키 드로우로 알차게 꾸려진다.
롯데시네마는 21일부터 25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lottecinema.official)을 통해 평소 스케이트보드 문화를 좋아하는 고객들을 초청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스타그램 게시글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롯데컬처웍스 김병문 시네마사업본부장은 "롯데시네마가 가진 극장의 인프라와 기술력을 활용하여 반스(Vans)와 색다른 협업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관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특별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응원 바란다.”고 전했다.
◆차봇, ‘내 차 관리 커넥티드 연동 서비스’ 론칭
차봇이 현대차그룹 고객만을 위한 커넥티드카 연동 초밀착 차량관리 서비스를 선보인다.
차봇 모빌리티(대표 강성근)의 운전자 초밀착 모빌리티 앱 ‘차봇’이 현대자동차그룹과 제휴를 맺고 내 차 관리 커넥티드 연동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내 차 관리 커넥티드 연동 서비스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차량 데이터 오픈 플랫폼인 ‘현대차·기아·제네시스 디벨로퍼스’ Hyundai/Kia/Genesis Developers)와 차봇 앱을 연동해 커넥티드카로 수집되는 주행 거리를 기반으로 맞춤형 차량관리 서비스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현대차그룹 전용 오토케어 서비스이다.
해당 서비스는 '블루링크', ‘기아 커넥트’, ‘마이 제네시스’ 계정이 있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차봇’ 앱 회원 가입 후 커넥트 계정을 연동해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차봇 앱 '내 차 관리'에 기록된 주행 거리 데이터를 기반으로 차량 상태에 따른 다양한 애프터 서비스와 관련 맞춤형 정보를 빠르게 제공받을 수 있다. 또, 커넥티드카 연동 고객만을 위한 전용 혜택도 주어진다. 이용자에게는 차봇 서비스 중 △차봇 세차: 상시 10%할인 및 프리미엄 왁스 코팅 무료 서비스 △차봇 대리: 매주 5,000포인트 지급 (24년 1월까지) /상시 10% 할인 (24년 2월 이후) △차봇 마켓: 총 1만 5,000원 할인 쿠폰(매월 2종)이 지급된다.
현재 차봇은 △AI수리 견적 △방문세차 △방문정비 △내 주변 서비스 센터 추천(주유소, 전기/수소차 충전소, 세차장, 정비소, 타이어샵, AS센터) 등 원스톱 애프터케어를 제공하고 있다. 또, 운전자 라이프 샵인 '차봇마켓'을 통해 소모품부터 자동차 인테리어 소품까지 다양한 차량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