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어학 학습 브랜드 ‘뇌새김’을 운영하는 위버스마인드(대표이사 정성은)는 겨울 방학을 앞두고 어린이를 위한 영어 학습 패키지 ‘더주니어’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위버스마인드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한 더주니어는 신규 콘텐츠 ‘주니어리딩북’과 ‘처음영어’, ‘주니어영어’ 등 총 8개의 뇌새김 주니어 학습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영어를 처음 접하는 유아부터 초등학교 3학년까지의 아동을 대상으로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또한 유럽연합 공통언어 표준등급(CEFR)에 기초해 수준별 체계적으로 제작했으며, 교육부에서 지정한 초등 필수 영단어를 별도로 표기해 학교 수업과 연계성도 높였다.
먼저 ‘주니어리딩북’은 뇌새김이 새롭게 선보인 영어 동화 학습 콘텐츠로, 이솝우화 동화책과 워크북 각 10권, 학습에 특화된 전용 앱이 함께 구성돼 있다. 주니어 레벨에 맞게 쓰인 영어 동화책을 읽고 나서 워크북과 전용 앱을 통해 리뷰 및 심화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독서를 통한 영어 말하기, 듣기, 쓰기 영역에 대한 트레이닝뿐만 아니라 이솝우화에 대한 다양한 퀴즈를 풀면서 동화 속 어휘와 표현까지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는 설명이다.
함께 구성된 기초 영어 콘텐츠 ‘처음영어’는 알파벳, 파닉스부터 주제별 단어 및 문장까지 학습 가능하며, 워크북 총 63권이 제공된다. 워크북 내 QR코드를 통해 전용 앱에서 먼저 학습한 후, 워크북에 수록된 문제를 풀며 꼼꼼하게 복습할 수 있다. 이 밖에 ‘워드프리미엄’, ‘초등국어’, ‘주니어 수학’ 등도 패키지에 포함돼 있어 뇌새김 주니어 콘텐츠를 종합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번 더주니어 패키지는 동화 속 캐릭터를 직접 꾸밀 수 있는 스티커와 스퀴시북, 그림 사전, 엽서, 브로마이드 등 다양한 굿즈를 증정하며 어린이들의 흥미를 높이는 요소도 크게 강화했다.
뇌새김 관계자는 “겨울방학 중 학습 편차를 줄이기 위해 누구든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의 종합 패키지를 기획하게 됐다”며 “모두에게 즐거운 학습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뇌새김의 목표인 만큼, 앞으로도 아이들의 입장에서 흥미로운 주니어 콘텐츠 개발에 계속해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뇌새김은 내년 상반기 중 자녀의 학습 기록을 확인하고 칭찬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더주니어 학부모앱’을 출시할 예정이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