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김윤 삼양홀딩스 회장
이미지 확대보기‘사랑의 열매’를 상징하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연말연시에 모금 캠페인을 벌이고 있으며, 삼양그룹은 2001년부터 매년 참여하고 있다.
삼양그룹의 기부금은 삼양홀딩스와 삼양사가 각각 1억원을, 삼양패키징과 삼남석유화학이 각각 5000만원을 출연해 마련됐다. 이번 기부금은 청소년 교육사업, 저소득층 생활 지원사업, 교육환경 개선 등에 쓰일 예정이다.
삼양홀딩스 김윤 회장은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들 돕고자 올해도 희망나눔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삼양그룹은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양그룹은 ‘생활을 풍요롭고 편리하게 하는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양영재단과 수당재단의 장학사업을 통해 학문 발전에 기여하고, 자연사랑 파란마음 그림축제를 통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이외에도 도움이 필요한 불우이웃을 위해 집 수리, 연탄배달 등의 봉사활동도 펼치고 있다.
◆이니스프리, 공식 쇼핑 앱 ‘2023 아이어워즈 코리아’ 2관왕 수상
올해 제14회를 맞이하는 ‘스마트앱어워드 2023’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여 국내 주요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 위원단의 공정하고 체계화된 평가 과정을 통해 올해 가장 우수하고 혁신적인 인터넷 서비스를 선정하는 대한민국 앱 이노베이션대상 시상식이다. 이번 시상식에서 이니스프리는 서비스, 콘텐츠, UI UX 디자인, 마케팅 4개 부문에서 우수성을 입증받으며 2022년에 이어 2년 연속 브랜드 부문 통합대상에 선정됐다.
스마트앱어워드와 함께 열린 ‘제 20회 웹어워드코리아 2023’에서도 이니스프리는 모바일웹 모바일 마케팅 부문에서 마케팅 영역 서비스 퀄리티를 인정받아 모바일 마케팅 부문 통합 대상에 선정됐다.
이니스프리 공식 쇼핑몰은 기존 사이트의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반영해 모바일 웹과 앱의 주요 기능들을 개편하고, 리브랜딩 이후 새로워진 이니스프리의 브랜드 이미지에 맞게 UI/UX를 새롭게 디자인했다.
특히 20대 에디터들이 알려주는 생동감 넘치는 뷰티 이야기로 구성된 ‘에디터’ 메뉴와 몰랐던 이니스프리 제품의 색다른 모습들을 만나볼 수 있는 ‘쇼케이스’ 메뉴에서 쇼핑몰의 매출 중심의 서비스에서 벗어나 고객들이 오래 머물 수 있는 새로운 뷰티 콘텐츠들을 제공하려는 모습이 돋보였다는 긍정적인 평가들을 얻었다.
전남 보성군이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
28일 보성군에 따르면 국민권익위원회가 전국 498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년 연속 1등급을 받은 기관은 보성군과 충남 부여군 등 6개 기관이다.
보성군은 청렴체감도(83.0)·청렴노력도(94.4.)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부패 실태 감점은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다.
보성군과 함께 사업을 추진하는 외부 업체와 행정서비스를 이용하는 주민 등이 직접 평가하는 외부체감도 부분에서 전년에 이어 올해도 감점 요인이 발생하지 않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