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경영의 일환으로 취약계층의 겨울철 난방비 부담 완화와 생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사랑의 연탄 나눔 활동을 기획했다
애경산업은 이번 봉사 활동에서 홍은동 주민들을 위해 연탄 8000장을 지원하고, 이 중 1300장을 김상준 대표이사 등 애경산업 임직원과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에서 모집한 자원 봉사자 60여명이 홍은동 피아노 골목 거주 주민들에게 직접 배달하며 따뜻한 온기를 나눴다. 이에 더해 인천 학익동, 과천 꿀벌마을의 취약계층을 위해 연탄 3300여장도 기부하며 홍은동 등 3개 지역에 총 11300여장의 연탄을 지원했다.
애경산업은 사랑(愛)과 존경(敬)이라는 기업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연탄 나눔 외에도 서울시와 함께하는 희망꾸러미 나눔 행사 및 사랑의 김장 나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지역 주민들이 따듯한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이 어려움을 헤쳐나가는데 작은 보탬이 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궁중비책,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1위 수상
궁중비책이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아시아 최대규모 브랜드 어워즈인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22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소비자 조사를 통해 한 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올해 시상식에는 19만여 명의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약 245만 건의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궁중비책은 베이비케어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소비자 만족도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궁중비책은 2008년 조선 왕실 원자 피부 보양법에 현대 과학의 기술력을 결합해 탄생한 특허 성분[1] ‘로얄오지콤플렉스™(Royal Oji Complex™)’가 함유된 프리뮨 라인과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영유아와 민감 피부를 위한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궁중비책을 대표하는 베이비 전용 라인 ‘프리뮨’은 특허 성분 로얄오지콤플렉스™를 바탕으로 여린 아기 피부에 최적화된 효능을 제공한다. 또한 식약처 및 EU가 지정한 알레르기 유발 성분을 배제하고, 식품첨가물 기준에 부합하는 향을 사용했으며, 민감 피부 대상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와 알러젠 프리 테스트, 안자극 대체 테스트 등 글로벌 수준의 품질 테스트를 완료했다.
궁중비책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국내외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하며 사랑받아온 노력이 베이비케어 부문 1위 수상의 원동력이 된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기대 이상의 만족감을 선사하여 영유아 브랜드 대표 주자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서울시 잠실한강공원 청년예술가 창작공간 입주자 모집
서울시는 송파구 잠실한강공원에 있는 청년 예술 창작공간 '사각사각 플레이스' 입주자 10개 팀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사각사각 플레이스는 청년 예술가가 안정적으로 창작 활동을 펼치고 시민이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게 시가 2018년 조성했다. 현재 14개 스튜디오가 있다.
사각사각 플레이스에 입주하면 창작과 소통에 필요한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최대 2년간 컨테이너 1개 동을 작업실로 쓸 수 있고 회의실, 무대, 야외공간, 전문 음향·조명 등도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강의, 공연,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활동 기회가 제공되고 함께 입주한 동료 예술가와 교류·협력할 수 있다.
입주를 원하는 예술가는 서울시 미래한강본부 홈페이지에서 제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오는 22∼24일 성동구에 있는 본부에 방문해서 제출하면 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