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둔촌포레 투시도.(사진=포스코이앤씨)
이미지 확대보기‘더샵 둔촌포레’는 둔촌현대1차 아파트를 리모델링해 공급하는 단지로, 지하 2층~지상 14층, 전용면적 84~112㎡ 총 572가구로 조성되며, 이 중 74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 52가구 △112㎡ 22가구 등이다. 일반 분양하는 74가구는 별동 신축 물량으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평면 설계를 적용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서울 강동구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둔촌동에 자리하며, 지하철 9호선 중앙보훈병원역이 도보 약 5분 이내에 위치한 역세권 아파트다. 이 역을 이용하면 강남·잠실 생활권을 30분이내 이용 가능해 프리미엄 생활권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명품학군도 눈길을 끈다. 단지 바로 앞 둔촌중을 비롯해 도보 5분 내 선린초, 둔촌고 등 초·중·고교가 모두 밀집해 있어 원스톱 안심 통학환경이 조성되며, 배재고, 한영외고 등도 가까워 우수한 학업 분위기를 누릴 수 있다. 또 단지 인근에 중앙보훈병원이 위치하며, 현대백화점, 이마트, 롯데시네마, 강동성심병원 등도 가까워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는 평가다.
단지는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4Bay(일부세대 제외) 판상형 위주로 설계되며, 넉넉한 공간활용이 가능한 중대형 평형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할 예정이다. 또 면적과 타입에 따라 다양한 특화설계도 적용한다.
조경특화를 통해 쾌적성도 높였다. 단지 내에 잔디광장을 조성하고, 키즈가든, 펫가든, 팜가든, 주민운동시설 등 다양한 테마를 적용한 조경 공간을 마련하며, 단지 전체를 순환하는 산책로도 조성해 여가 및 휴식을 즐기기도 좋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