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금정위버시티' 위치도.(사진=포스코이앤씨)
이미지 확대보기더샵 금정위버시티는 부산광역시 금정구 부곡동 일원에서 지하 3층~지상 29층, 9개동, 전용면적 59·84㎡ 총 99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조합원 물량 686가구를 제외한 308가구를 일반분양하며, 타입별 가구수는 ▲59㎡A 59가구 ▲59㎡B 30가구 ▲84㎡A 113가구 ▲84㎡B 106가구 등이다.
분양일정을 살펴보면 오는 3월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6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고, 13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정당계약은 같은 달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특히 이 단지는 입주자로 선정된 날부터 6개월 이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분양가의 60%에 해당하는 중도금의 이자후불제를 적용한다.
포스코이앤씨에 따르면 단지가 들어서는 금정구는 최근 대규모 주거정비사업이 속도를 내 신흥 주거타운으로 재탄생할 전망이다. 시공사 선정을 마친 서금사 재개발 A·5·6구역(총 9791가구, 예정)을 필두로 부곡2재개발, 구서·남산·청룡 재건축, 가로주택정비사업 등이 진행 중이어서, 이들 사업이 완료될 경우 약 1만9000가구의 대규모 주거타운이 조성돼 주거 인프라가 한층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입지적 장점으로는 1호선 장전역까지 가까운 역세권 단지로, 장전역에서 1호선 이용 시 서면역까지는 10개 역, 부산종합터미널이 위치한 노포역까지는 5개 역이면 도달할 수 있다. 또 도보거리에 부곡초가 위치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환경을 기대할 수 있고, 금양중, 동래여중, 동래여고, 부산사대부고, 부산예고 등 부산서 명성 높은 학군도 가까이에 위치한다.
이밖에 금정구청, 금샘도서관, 하나로마트, 이마트, NC백화점 등이 가까워 쇼핑 및 문화생활을 즐기기에도 좋고, 단지를 나서 바로 마주하는 윤산 생태숲과 등산로를 통해 휴식과 여가, 운동을 즐길 수도 있다.
‘더샵 금정위버시티’는 금정구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더샵 아파트에 걸맞은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4Bay, 드레스룸, 알파룸 등 수요 선호도 높은 공간 구성의 혁신평면이 적용되며, 대단지인 만큼 어린이물놀이장, 펫가든, 페르마타 가든, 초화가든, 골프연습장, 북카페(작은도서관), 코인세탁실 등 풍부한 조경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까지 갖출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더샵 금정위버시티는 신흥 주거타운으로 새단장 중인 금정구에서도 우수한 학군, 쾌적한 자연환경, 쾌속 교통망을 모두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곳”이라며 “여기에 금정구 첫 더샵 프리미엄까지 더해 상품완성도를 높일 예정이어서 일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