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이 지역 내 KTX-이음 정차역 유치에 박차를 가한다고 29일 밝혔다.
KTX-이음은 현재 중앙선 노선을 따라 ‘서울 청량리-경북 안동’구간이 개통돼 운행 중에 있으며, 올해 말‘안동-영천’구간의 공사가 완료되면 서울 청량리역부터 부산 부전역까지 전 구간이 개통돼 서울에서 부산까지 2시간 50분 만에 이동이 가능해진다.
군은 기장지역에 KTX-이음 정차역이 설치되면 광역철도(부산~울산~양산) 및 도시철도(노포․정관선, 기장선)와 연계한 교통순환망이 구축되어 부산 도심에 대한 접근성 향상은 물론 전국적인 교통망 확보로 지역교통 체계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이라 기대한다.
특히 국책사업인 동남권방사선의과학산업단지 등 지역 내 13개 산업단지의 교통수요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과 동남권 메가프로젝트인 오시리아관광단지를 이용하는 관광객의 교통불편 해소, 그리고 세계최대 원전밀집지역 내 비상 수송수단 확보를 위해서라도 KTX-이음의 기장지역 정차는 반드시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이에 군은 2021년 범군민 서명운동 전개를 시작으로 ▲2022년 10월 KTX-이음 정차역 유치 타당성 용역 완료 ▲2023년 6월 유치건의서 및 서명부 국토교통부 방문 전달 ▲2023년 9월 유치건의서 및 타당성 용역 결과서 코레일 방문 전달 ▲2023년 11월 유치 건의사항 국토교통부장관 전달 등 KTX-이음 정차역 유치를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해 왔다.
앞으로도 군은 전 군민이 참여하는 유치 염원 분위기를 더욱 확산시키는 한편, 타당성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유치 당위성과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보완 및 확보하고 코레일, 국토교통부, 부산시 등 관계기관과 긴밀하게 협의해 반드시 KTX-이음 정차역 유치에 성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KTX-이음 정차역 유치는 도시철도 정관선‧기장선과 함께 지역의 교통체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면서 기장의 백년대계를 견인하는 중요한 사업이다”면서 “KTX-이음 정차역을 반드시 유치해 기장군이 사통팔달 교통의 요충지가 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부산 기장군, 동부산권 KTX시대 개막 'KTX-이음 정차역 유치' 잰걸음
기사입력:2024-02-29 15:03:52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447.43 | ▼29.98 |
코스닥 | 699.11 | ▼12.81 |
코스피200 | 323.53 | ▼4.61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1,875,000 | ▼275,000 |
비트코인캐시 | 466,300 | ▼3,300 |
이더리움 | 2,290,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1,740 | ▼70 |
리플 | 3,017 | ▼2 |
이오스 | 895 | ▲3 |
퀀텀 | 2,820 | ▼2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1,835,000 | ▼370,000 |
이더리움 | 2,291,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1,710 | ▼100 |
메탈 | 1,144 | ▲4 |
리스크 | 682 | ▲1 |
리플 | 3,018 | ▼2 |
에이다 | 881 | ▼8 |
스팀 | 195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21,930,000 | ▼200,000 |
비트코인캐시 | 466,900 | ▼3,600 |
이더리움 | 2,289,000 | ▼1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1,790 | ▼20 |
리플 | 3,020 | ▲2 |
퀀텀 | 2,800 | 0 |
이오타 | 228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