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교동에 있는 타이어뱅크 강릉중앙점에서 감사장 전달 후 김선정 강릉시자원봉사센터장(좌측), 김재건 강릉시 자율방범연합대장(가운데), 이중기 사업주(우측)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타이어뱅크)
이미지 확대보기타이어뱅크는 지난 12일 강원도 강릉시 소재 타이어뱅크 강릉중앙점에서 ‘이웃사랑 실천릴레이’ 39호 주인공으로 선정된 강원도 강릉시 자율방범연합대에 타이어 교환권과 함께 감사장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타이어뱅크에 따르면 강릉시 자율방범연합대는 강릉 지역 재난 상황 때마다 지역민과 이재민의 안전을 챙기며 솔선수범을 보였다. 또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했고 동계 청소년 올림픽 행사와 강릉 단오제, 문화재야행 등 다양한 지역 행사에도 교통통제 봉사활동 등 원활한 지역행사 진행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또 지역의 특별 행사기간 외에도 평소 지역 내 순찰 활동을 통해 범죄 예방 및 시민 안전에 기여했다.
강릉시 자율방범연합대 김재건 대장은 전달식에서 “평소 타이어뱅크 매장 이용시 매우 친절해 기억에 남았었는데 이렇게 타이어뱅크 이웃사랑 실천릴레이 39호에 선정돼 영광이다”며 “지역의 범죄 예방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는 대원들과 함께 앞으로도 지역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