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프 남위례역 에듀포레 투시도.
이미지 확대보기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계룡그룹 KR산업이 시공하는 ‘엘리프 남위례역 에듀포레’는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복정1지구 B3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29층 6개동, 전용면적 84㎡ 단일 주택형 총 51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형별 세대수는 △전용 84㎡A 457세대 △전용 84㎡B 53세대 등으로 구성됐다.
KR산업에 따르면 ‘엘리프 남위례역 에듀포레’는 지하철 8호선 남위례역이 도보 약 3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다. 잠실역(2호선․8호선)까지 환승 없이 10분대로 이동할 수 있고, 복정역(8호선․수인분당선), 가락시장역(3호선․8호선), 석촌역(8호선․9호선) 환승을 통하면 서울 강남권 주요 지역으로 쾌속 이동이 가능하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송파IC), 분당-수서간고속화도로, SRT수서역 등도 인접해 수도권을 아우르는 광역교통망을 갖췄다. 여기에 위례-신사선(2028년 예정), 위례선 도시철도(트램)도 추진되고 있어 교통 편의성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안전한 교육환경도 자랑거리다. 단지 정문 앞에 유치원과 초등학교(2026년 상반기 예정)가 위치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등·하교가 가능하다. 도보 5분 이내 거리에는 복정고등학교가 자리해 있고, 위례신도시 내 학원가와 서울 대치 및 잠실 지역 학원가도 가까운 만큼 우수한 교육여건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위례신도시와 인접한 입지를 바탕으로 스타필드시티 위례, 트랜짓몰 등 위례신도시에 형성된 편의시설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가든파이브, 롯데월드몰, 수서역 신세계백화점(예정) 등 대형 상업시설도 자리해 완성도 높은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영장산 숲으로 둘러싸인 ‘3면 숲세권’ 단지로, 위례역사수변공원, 위례근린공원, 영장근린공원 등 단지 주위에 다양한 대형 공원도 자리해 있어 입주민들은 풍부한 녹지 속에서 여유롭고 쾌적한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차별화 요소도 도입된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를 통해 일조권을 높이고 주거 쾌적성도 극대화했다. 또 세대 내에서 영장산 숲 경관을 조망(일부세대 제외)할 수 있도록 했다. 영장산과 연계한 단지 내 산책로를 조성하고, 단지 곳곳에는 공원과 휴게시설을 마련해 공원형 단지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 주택형으로 구성됐다. 4Bay 혁신평면(일부 세대)과 전 세대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여기에 단지는 ‘제로에너지 건축물’ 예비 인증을 획득했다. 냉·난방 등 에너지 소비량을 최소화하고, 태양광 등 신재생 에너지 설비를 통해 탄소 배출 저감 및 에너지 비용 절감으로 입주민의 관리비 부담도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가 들어서는 복정1지구는 경기 성남시 수정구 복정동과 창곡동 일대 57만7708㎡에 3400여 세대, 1만800여명이 거주하게 되는 미니 신도시로, 위례신도시와 바로 맞붙어 있어 주거·교육·문화 등 완성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뿐 아니라 탄탄한 교통망을 바탕으로 강남 접근성이 우수한 ‘준서울’ 입지로 평가된다”며 “공공택지지구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위례신도시 시세 대비 합리적 분양가가 책정된다는 장점으로 내 집 마련을 위한 소비자들의 청약수요가 모일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