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정책 추진 유공 표창은 신규 채용, 청년 의무 고용 등 안정적 일자리 정책 추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 지방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표창하는 제도이다.
특히 공사는 청년 체험형 인턴 부문에서 현장직으로 한정하였던 채용 분야를 대민서비스, 전산 등으로 다양화하여 청년들의 직무 체험 기회를 확대 제공하였다. 그 결과 기타 지방공사 ․ 공단의 채용인원인 평균 8.7명을 웃도는 35명을 채용함으로써 당초 채용 목표였던 5명 대비 600%를 초과 달성하게 되어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게 되었다.
이외에도 공사는 단순 채용에 그치지 않고, 인턴들에 대한 양질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매월 근무평가를 실시함으로써 청년 체험형 인턴 관리에도 힘썼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사장은 “이번 표창은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공사 임직원들의 노력을 높게 평가해 준 값진 결과물이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을 위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특히 취업 준비로 인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공정한 방법으로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공사는 ▲가족친화 우수기관 인증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수 구매 경기도지사상 등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오고 있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