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근 후보 (사진=후보측)
이미지 확대보기지지선언을 위해 선거사무소를 방문한 (김일수 구미택시‧이태봉 오성운수‧이창국 한창운수) 3명 노조위원장들은 “그동안 택시업계에 대한 많은 관심과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애써 주셔서 대단히 감사를 드린다”고 밝히기도 했다.
구자근 후보는 “제21대 국회의원 임기 중 카카오택시 등이 시장 지배적 지위를 남용해 기존의 가맹금 규모 이상으로 과도하게 가맹금을 인상치 못하도록 하는 (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개정안 제출뿐만 아니라 (택시용) LPG연료비 감면 특례를 위한 조세특례제한법 등 택시업계의 현안해결에 앞장서 왔다”고 말했다.
또한 구자근 후보는 현안사항 청취를 위한 택시업계 종사자들과의 (간담회에서) “항상 시민들을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을 책임져 주셔서 감사하다”며 “더 좋은 업무환경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하기도 했다.
한편 구자근 (구미갑) 후보는 제22대 총선을 앞두고 총선 출마 선언을 통해 △KTX-이음 구미역 정차 현실화 △물순환형 복합리조트 유치 추진 △구미 라면축제 상설화 △금오산 케이블카 연장 △금오지 로봇분수 조성 등 다양한 문화관광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한국노총 구미지부 택시노조, 구자근 후보 지지선언 (사진=후보측)
이미지 확대보기이상욱 로이슈(lawissue) 기자 wsl0394@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