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에 따르면 ‘안녕하세요 J플래너’는 고객 참여형 유튜브 콘텐츠로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여행객과 제주항공 승무원으로 구성된 출연진이 각자의 취향과 관심사에 맞춰 우리나라의 관광지, 숙소, 맛집 등을 선정해 여행을 하며 교류하는 프로그램이다.
‘감귤랭가이드’의 경우 제주항공 승무원이 관광지나 맛집 등을 체험하며 한국 여행 정보를 소개하는 단방향 콘텐츠였던 반면, ‘안녕하세요 J플래너’는 외국인 여행객과 승무원이 계획 단계에서부터 실제 여행까지 모든 과정을 함께하며 공유하는 양방향 소통을 통해 보다 깊이 있는 여행의 경험을 제공한다. 또 기존 영어 자막에서 일본어, 중국어(번체, 간체), 베트남어 자막을 추가 지원해 보다 폭넓은 해외 시청자 층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제주항공은 설명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국 여행의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며 “해외에 잠재된 한국 여행 수요를 이끌어 냄으로써 한국관광 활성화에도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