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여행 전문가 집단의 경험, 역량,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여행 상품을 발굴하고, 도전적인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2월부터 1차 서류접수를 시작해 2차 예선과 본선을 거쳐 약 3개월간 진행했으며, ▲2024 여행 트렌드 ▲색다른 장소와 일정의 여행 ▲취향 공동체 여행 ▲재방문 여행 ▲재충전 여행 ▲지속가능한 여행 등을 주제로 여행 상품을 공모했다"라고 밝혔다.
하나투어 및 자회사 직원, 해외 네트워크 전체 직원, 하나투어 공식인증 예약센터 및 현지 랜드사(인솔자, 가이드 포함) 등 총 181팀이 참가했으며, 그중 9개의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2024 여행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반영한 본선 진출 아이디어는 하나투어의 온ᆞ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새로운 여행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관점에서 상품을 고민하고, 남다른 경험과 가치를 선사하는 차별화 상품 발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자타 공인 여행전문가인 하나투어 및 관계사 임직원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고객 니즈에 기민하게 반응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했다”라며, “임직원들의 자긍심과 소속감을 고취하고, 동기부여와 도전정신으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는 조직문화가 확산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