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화요, ‘화요 열혈강호 에디션’ 출시 外

기사입력:2024-05-13 20:22:53
[로이슈 편도욱 기자] 화요가 국내 최장수 무협만화인 ‘열혈강호’의 연재 30주년을 기념하여 ‘화요 열혈강호 에디션’을 출시한다.

이번 ‘화요 열혈강호 에디션’은 2005년 화요의 첫 출시 이후 최초로 시도하는 콜라보레이션 제품으로, 화요와 열혈강호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2003년 설립된 화요는 2005년 화요41 출시를 시작으로 지난 20년간 국내 증류주 시장의 프리미엄화를 선도하고 세계시장에 한국의 우수한 식문화의 가치를 전하고 보편화 시키는데 주력해 왔다. 주류업계 최초 스마트HACCP 획득, 고도화된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 등 안전하고 위생적인 생산 시스템과 환경을 선진적으로 구축해왔으며, 지난해 12월에는 20년간 축적해온 브랜드 철학, 기술력, 노하우가 집약된 제2공장을 오픈했다. 이와 더불어 문화 측면에서도 세계에 우리 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화요 열혈강호 에디션’은 화요의 대표 제품인 화요25와 화요41에 ‘열혈강호’의 주요 캐릭터인 한비광과 천마신군이 새겨진 패키지로 디자인되었다. 각 5,000병씩 총 1만병 한정 수량 생산되어 희소가치가 높은 제품으로 콜렉터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

열혈강호는 1994년 첫 연재를 시작해 단행본 850만 부의 판매고를 올린 국내 최장수 인기 연재 만화다. 거친 무림을 배경으로 사파의 지존인 천마신군의 제자 한비광과 정파의 정신적 지주인 검황의 손녀딸 담화린의 이야기를 담았다. 지난 3월부터는 연재 30주년을 맞아 기존 만화책 방식을 웹툰화한 ‘열혈강호 리마스터’를 네이버웹툰 매일플러스를 통해 연재하고 있다.

<화요 열혈강호 에디션>은 국내 1위 주류 스마트 오더 앱 '데일리샷'을 통해 온라인 단독 판매된다. 5월 13일 부터 데일리샷 앱을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20일부터 고객이 지정한 픽업처에서 수령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화요 열혈강호 에디션’은 오는 5월 17일부터 6월 16일까지 카페 ‘판타지트(구. 모리셔스브라운)’에서 열혈강호 30주년 콜라보를 기념하여 진행되는 팝업스토어에서도 만나볼 수 있으며, 17일부터 19일, 단 3일 간 한정 수량으로 현장 구매 이벤트도 진행된다.

◆라코스테(LACOSTE), 폴로 컬렉션의 헤리티지를 조명하는 LACOSTE1933 팝업 이벤트 진행

㈜동일라코스테(대표 배재현)가 전개하는 프랑스 패션 스포츠 브랜드, 라코스테(LACOSTE)가 폴로 컬렉션의 헤리티지를 기념하는 LACOSTE1933(라코스테1933) 팝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5일부터 성수에서 펼쳐지는 LACOSTE1933팝업은 브랜드의 창립자이자 1920년대 테니스 레전드였던 르네 라코스테가 세계 최초로 폴로 셔츠를 선보였던 1933년부터 오늘날까지 이어져 온 폴로 컬렉션의 헤리티지를 조명하는 팝업이다.

팝업은 폴로 컬렉션의 헤리티지를 직접 눈으로 보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전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시 공간 1층에서는 브랜드의 창립자 르네 라코스테의 스토리와 라코스테 프랑스 본사 트루와 (Troyes) 팩토리에서 공수해온 아카이브 피스를 만나볼 수 있으며, 이 밖에 그간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 선보인 콜라보레이션 컬렉션부터 브랜드의 역사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헤리티지 비주얼 및 드로잉 등 기존에 쉽게 만나보지 못했던 브랜드의 탄생과 히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다.

동시에 이를 기념하며 쓸모를 잃어버린 의류를 재료로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작업을 하는 김은하 작가와 협업한 작품을 선보인다. 판매가 어려운 라코스테의 폐 재고를 활용해 브랜드의 심볼을 모티브로 현실에 실제하는 듯한 모습의 아이코닉한 악어 작품을 구현하였다.

◆스노우피크 X 아티스트 성낙진 콜라보 론칭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 어패럴’이 독창적인 캐릭터와 에너지 넘치는 작품을 보여주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성낙진’ 작가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스노우피크x성낙진 콜라보레이션은 아웃도어 활동이 늘어나는 계절에 맞춰 스노우피크의 헤리티지와 경쾌한 캐릭터를 활용한 3가지 컨셉의 아트웍으로 선보인다.

첫번째 아트웍은 행복의 근원인 가족과 함께 캠핑을 하며 여름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는 모습을 담아냈으며, 두 번째는 캠핑의 즐거움을 자연과 캠핑 장비를 활용해 유니크한 실루엣과 감각적인 색채로 한데 담아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강렬하고 활기찬 여름을 위한 힘찬 발걸음을 보여주는 일러스트에서는 에너지 넘치는 캐릭터로 여름의 역동성과 즐거움을 보여주었다.

반팔 티셔츠와 슬리브리스 스타일로 출시된 이번 콜라보 제품은 편안한 실루엣과 다양한 컬러 믹스를 통해 티셔츠 하나만으로도 스타일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96.81 ▼0.59
코스닥 711.61 ▼6.43
코스피200 330.97 ▲0.2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319,000 ▲449,000
비트코인캐시 652,500 ▲2,500
비트코인골드 16,810 ▲50
이더리움 4,809,000 ▲28,000
이더리움클래식 37,790 ▲230
리플 4,220 ▲16
이오스 1,215 ▲20
퀀텀 4,777 ▲5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345,000 ▲351,000
이더리움 4,807,000 ▲23,000
이더리움클래식 37,800 ▲240
메탈 1,941 ▲17
리스크 1,505 ▲11
리플 4,219 ▲9
에이다 1,549 ▲39
스팀 379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260,000 ▲400,000
비트코인캐시 653,000 ▲3,500
비트코인골드 16,800 0
이더리움 4,803,000 ▲23,000
이더리움클래식 37,700 ▲100
리플 4,219 ▲12
퀀텀 4,783 ▲49
이오타 548 ▲1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