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가 주최하고 인포마마켓과 킨텍스의 공동주최로 열리는 이번 ‘제8회 글로벌 푸드 트렌드&테크 컨퍼런스’는 “For us, For Earth, 미래를 향한 푸드테크”를 주제로 국제 식음료 시장의 동향과 소비자 행동 분석과 B2B와 B2C 글로벌 성장 전략 전문가들을 초대해 열리며, 강연에 참여를 원하는 업계관계자들은 서울푸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이 가능하다.
이번 컨퍼런스 강연은 소비자 행동분석 전문업체 민텔의 뉴트리션 및 성분 분야 특화 전문 애널리스트 미셸 테오도로(Michelle Teodoro)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미래를 향한 푸드테크’를 주제로, 식품업계의 전문가들이 빠르게 변화하고, 예측이 불가능한 시대에 지속가능한 식품산업 방향을 제시하며 미래를 향한 올바른 식품 산업 방향을 글로벌 푸드테크 기술과 트렌드 인사이트를 연사들을 통해 공유한다.
이튿날에는 ‘미래 식품 시장의 녹색 성장’을 주제로, 지구를 지키는 지속가능한 식품 시장의 녹색 성장과 ESG 법제화 동향, 글로벌 사회적 가치 실현 트렌드가 인류 식품 산업의 미래 변화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레고그룹, ‘마인크래프트’ 15주년 기념 신제품 6종 공개
레고그룹(LEGO Group)이 인기 비디오 게임 ‘마인크래프트’ 탄생 15주년을 기념한 신제품 6종을 내달 1일 출시한다.
이번 ‘마인크래프트’ 15주년 기념 신제품 6종은 게임 속 상징적인 자연 환경과 캐릭터, 창의적인 구조물을 실감나게 재현했다. 먼저 이번 신제품 중 가장 많은 657개 브릭으로 구성된 ‘엔더 드래곤과 엔드 함선(21264)’은 게임의 보스몹인 ‘엔더 드래곤’과의 결전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날개와 꼬리, 팔다리를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는 드래곤과 엔더맨 등 캐릭터 피겨와 실감나는 액세서리가 풍부하게 포함됐다.
레고로 다양한 형태의 구조물을 만들 수 있는 3종도 출시된다. ‘황무지의 폐광(21263)’은 정교하게 설계된 광산을 탐험하며 동굴 거미, 크리퍼, 허스크 등 몹을 물리치고 광물을 운반하는 놀이를 즐길 수 있다. ‘풍차 농장(21262)’은 실제로 날개를 돌리면 맷돌이 작동하는 풍차집을, ‘늑대 요새(21261)’는 커다란 늑대 머리 모양 입구가 설치된 기지를 만들 수 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의 모모카페, ‘Summer Wellness Gourmet Feast’ 미식 프로모션 선보여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의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모모카페 (MoMo Café)는 여름철을 맞이하여 웰니스 프로모션을 선보입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건강과 웰빙을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해 기획 되어, 신선하고 영양가 높은 다채로운 메뉴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웰니스 고메 피스트 프로모션은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