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관계자는 "지난 1일에 시작해 11월 30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경기관광공사, 수원문화재단, 대구광역시,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 함께했다"라며 "수원, 대구 지역의 대표 음식인 왕갈비, 막창 등 특별 정식 메뉴를 개발해 27개 업소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수원 화성행궁, 대구 이월드 등 40여 개소에서 쓸 수 있는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선착순 2천 명에게는 한국식 수저 세트도 제공한다.
한편, 공사는 2017년부터 2019년까지 부산 기장대게를 활용해 ‘부산 대게 캠페인’을 실시한 바 있으며, 엔데믹 이후 방한관광 회복 촉진을 위해 캠페인을 재개하기도 했다(‘23.10월~’24.3월). 해당 캠페인을 통해 부산을 찾은 일본인 관광객은 9,656명에 이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