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유니타스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와 기술직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기술단기’가 2024년 9급 서·지방직 및 법원직 공무원 시험의 합격을 예측해 주는 풀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에스티유니타스에 따르면 오는 22일은 9급 행정직, 기술직, 법원직 등 다양한 공무원 임용 시험이 예정되어 있다. 이에 시험 응시생들의 빠른 채점 및 합격 예측을 지원하기 위해 성적 분석 시스템을 제공한다. 풀서비스는 시험 응시자들의 정보를 누적해 예상 등수 산출 및 합격컷을 예측하는 것으로 표본이 많을수록 정확도가 높다.
공단기와 기술단기는 올해 풀서비스 지원 12년차로 매년 이용자 수가 증가해 6월 기준 약 38만명의 누적 이용자 수를 기록해 정확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올해는 법원직의 전산, 사서 직렬의 풀서비스도 지원해 법원직 응시생들의 이용이 더 늘어날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또한, 시험 과목 및 가산점에 대한 입력 방식을 더욱 간소화해 쉽게 정보를 입력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풀서비스는 각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한 후에 시험이 종료된 직후부터 이용할 수 있다. 공단기와 기술단기는 공시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사전예약 이벤트 ▲응시표 인증 이벤트 ▲소문내기 이벤트 ▲후기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특히 풀서비스로 채점을 가장 먼저 완료한 응시생 한명에게 에어팟 3세대를 선물로 제공하는 공단기 선착순 채점 이벤트가 매우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아쉽게 1등을 차지하지 못한 이들을 위해서도 신세계 상품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등 다양한 선물을 마련했다.
풀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