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샘표가 한국소비자원,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함께 방글라데시, 엘살바도르, 케냐 등 외국 공무원을 대상으로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 활성화를 위한 클래스를 진행했다.
샘표 관계자는 "1946년 창립 이래 ‘내 가족이 먹지 못하는 것은 만들지도 팔지도 않는다’는 창업주의 신념을 지키며 소비자 중심 경영을 이어왔으며, 2021년 CCM 인증을 받고, 2023년에 재인증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CCM 인증은 소비자기본법에 따라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라고 밝혔다.
20일 서울 중구 샘표 본사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KOICA를 통해 국내에서 연수 중인 방글라데시, 엘살바도르, 케냐의 소비자 관련 공무원 11명과 송선덕 한국소비자원 대외홍보실장, 김정수 샘표식품 최고고객책임자(CCO) 등이 참여했다. 먼저 한국을 대표하는 식품기업 샘표의 소비자 중심 경영 우수 사례들을 공유하고, 한식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샘표는 참가자들이 고국에 돌아가서도 한식을 요리할 수 있도록 연두와 샘표 글루텐프리 고추장, 김치앳홈 비건, 샘표 캔김치 오리지널 등을 선물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샘표, 방글라데시∙엘살바도르∙케냐 공무원들에게 노하우 전수
기사입력:2024-06-24 15:5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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