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도시락의 발표에 따르면 지난 5월 한 달 간 집계된 단체도시락 주문량은 전월 대비 약 15% 이상 증가했으며, 단체도시락 매출도 14% 이상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한솥도시락은 이 같은 현상에 대해 지속적으로 물가가 상승하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하는 도시락의 수요가 많아지고 있다는 점과 5월 봄을 맞아 야외활동에 나서는 사람들이 증가한 것이 맞물려 나타난 결과로 분석했다. 야외에서 간편히 취식이 가능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외식 비용 부담을 덜 수 있는 한솥도시락을 찾는 나들이객들이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한솥도시락은 다양한 메뉴 구성과 양질의 식자재 사용 등 도시락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면서 가격은 합리적인 수준을 유지해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실제로 한솥도시락의 정규 도시락 메뉴 중 약 56%가 6,000원 미만으로 책정되어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성비 도시락’으로 통하고 있다.
◆이마트24, 편슐랭 1탄 ‘레알라면’ 출시
이마트24가 이달 24일(월)부터 전국 유명 맛집과 손잡고 ‘편슐랭’ 시리즈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이마트24는 편슐랭 시리즈 첫 번째 상품으로 라면 맛집인 ‘레알라면’과 손잡고 ‘레알라면 컵라면’(이하, 레알라면)을 선보인다.
레알라면은 서울 회기동에서 20년째 운영 중인 매운 라면 맛집으로, 인근 대학가 학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회기동 레알라면 매장에서는 옐로우, 오렌지, 레드 등 단계별 맵기를 골라서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24는 20년간 레알라면을 운영해온 사장님의 레시피 노하우를 그대로 담아 칼칼한 매운맛의 컵라면으로 선보인다.
◆티젠, 김태리와 함께 대규모 오프라인 광고 캠페인 전개
이번 캠페인은 강남과 강북 등 서울 주요 지역 노선 운행 버스 외부 랩핑 광고와 광화문, 강남, 여의도, 판교 등 핵심 오피스 권역에 위치한 랜드마크 빌딩 내부 미디어 플랫폼에서 진행된다. 300개 대형 오피스빌딩 내부에 설치된 1400기의 고화질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김태리 신규 광고가 온에어 되고 있다.
티젠의 새로운 광고 캠페인은 '콤부차 어디까지 타봤니'라는 컨셉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음료 TPO에 맞춰 콤부차의 새로운 음용법을 알리는 내용으로 기획되었다. 광고 영상에서 배우 김태리는 콤부바(Bar)라 불리는 햇살 좋은 유럽풍의 야외 카페에서 운동하러 가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콤부차를 권하며 상쾌하고 건강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부각시켰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