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도시락은 최근 정부의 아동급식지원사업 추진 및 건설사의 입주 도시락 주문 증가, 지난 4월 총선 등 신규 단체 수요가 급증한 것을 단체 매출 증가 요인으로 꼽았다. 실제 총선이 있던 지난 4월에는 단체 주문 매출이 전년 대비 190%로 폭발적으로 증가하기도 했다.
최근 단체 도시락은 케이터링 서비스 보다 간편하면서도 양질의 한 끼 식사 제공이 가능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본도시락의 경우 수거 전문 업체를 통해 식사 후 수거 서비스까지 제공하며 단체 도시락 운영의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사업과 목적에 따른 메뉴 제안, 단체 고객을 위한 스티커 제작 및 부착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본도시락은 아이들이 선호하는 메뉴에 성장기에 꼭 필요한 영양소를 담아 건강까지 챙긴 양질의 도시락 구성으로 돌봄 도시락 전용 메뉴를 개발해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정규수업 전후에 교육과 돌봄을 제공하는 ‘늘봄교실’이 확대됨에 따라, 맞춤형 메뉴 4개를 추가 개발해 총 22개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이외에도 엔데믹에 따른 야외 및 단체 활동이 증가하며 본도시락의 30만 원 이상 단체 주문도 전년대비 6.3% 증가했다.
◆존슨앤드존슨, 신제품 ‘아큐브® 오아시스 MAX 원데이’ 국내 출시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26일 진행된 이번 런칭 행사에서는 새로 출시한 아큐브® 오아시스 MAX 원데이의 특장점을 공유하고, 바쁜 일상 속 눈의 건조함과 피로도가 높은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콘택트 렌즈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또한 편안함과 선명함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아큐브® 오아시스 MAX 원데이의 기술력을 시각적으로 경험해볼 수 있는 부스도 함께 마련해, 아큐브의 기술력을 직접 확인하고 헤리티지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도록 했다.
아큐브® 오아시스 MAX 원데이는 아큐브의 기술을 집약해 디지털 기기 사용이 잦은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일상 속 여러 상황에서도 더 오랫동안 편안하고 선명함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눈물막을 안정적으로 유지하여 건조감을 감소시키는 ▲눈물 안정화™ 기술(TearStable™)과, 블루라이트 필터로 빛 번짐을 줄이는 ▲옵티블루™ 기술(OptiBlue™) 2의 결합으로 하루 종일 편안하고 선명한 시야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아큐브® 오아시스 MAX 원데이 렌즈는 자외선 Class 1 UV 차단으로, 90%의 UVA(장파장 자외선) 광선과 99%의 UVB(중파장 자외선) 광선을 차단해 야외 활동시 마주하는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할 수 있어, 직장과 여가 등 모든 일상 생활에서의 시각적 성능을 개선한다.
◆롯데관광개발, 국제 스페셜 발레 갈라공연 후원
롯데관광개발은 공식 후원 단체인 제주시티발레단이 내달 22일 제주아트센터에서 ‘2024 국제 스페셜 발레 갈라 공연’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국제 스페셜 발레 갈라 공연도 제주에서 가장 열악한 예술 장르인 무용예술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제주시티발레단과 롯데관광개발이 힘을 합쳐 마련됐다.
제주시티발레단 김길리 단장이 총예술감독으로 공연을 지휘하며, 국내외 유명 발레 무용수 20명과 현대무용을 대표하는 김나이무브먼트컬렉티브가 9개의 수준 높은 무용 작품을 선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